새 메모리에 문제가 발생했나요?

새 메모리 업그레이드에 문제가 있나요? 다음 가이드에는 고객들이 볼 수 있는 것 중 가장 많이 문의하는 오류와 그에 대한 해결책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호환되지 않는 부품

메모리 모듈이 시스템과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 맞는 메모리를 선택할 때는 메모리 유형, 속도, 밀도 등을 비롯한 많은 부분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수고를 덜기 위해 Crucial 시스템 스캐너 또는 Crucial Advisor 도구를 이용하여 호환이 보장된 업그레이드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설치

메모리가 올바르게 끼워지지 않았거나 메모리 소켓이 불량이거나 이물질이 쌓여있을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재설치하는 것입니다. 그 과정을 보여 주는 동영상이 여기에 준비되어 있지만 유의해야 할 중요한 세부점은 데스크톱의 경우 메모리 모듈이 완전히 안착하기 위해서는 약 14kg(30파운드)의 압력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완벽한 연결을 보장하기 위해 충분한 힘을 가하고 있더라도 모듈이 고정되도록 고정 클립이 제자리로 돌아가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노트북의 경우(Intel® NUC 시리즈와 같이 유사한 부품으로 조립한 미니 데스크톱 포함), 14kg(30파운드) 정도의 힘을 가해 모듈을 눌러 슬롯에 맞추고 평평하게 만들어 완벽하게 잠가 줍니다. 경우에 따라, 메모리 모듈을 평평하게 놓고 끼울 때 느슨해질 수 있습니다. 평평하게 하면서 메모리 모듈의 안쪽으로 누르는 힘을 유지하면 이러한 시스템에서 제자리에 끼우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보여 주는 동영상은 여기에 있습니다.

메모리를 다시 끼워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메모리를 비어 있는 다른 메모리 소켓에 바꿔 끼워보고 한번에 하나의 메모리 모듈에 대해 다양한 부품 구성을 테스트해 봅니다. 이렇게 하면 문제가 특정 메모리 모듈에 있는지, 메모리 소켓에 있는지 아니면 단순히 기존 모듈과 새 모듈이 서로 같이 사용될 때 호환되지 않는 것인지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은 압축 공기를 사용하여 소켓에서 먼지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메모리 모듈과 소켓을 청소하는 것입니다.  메모리를 설치하기에 앞서, 더러워진 시스템을 청소하는 방법에 관한 동영상을 시청해 보십시오.

BIOS/시스템 펌웨어 충돌

컴퓨터가 출시된 이후에 개발된 기술을 사용하여 제조된 부품에서 특히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업그레이드 또는 더 높은 메모리 총량에 대한 지원을 위해 BIOS(기본 입출력 시스템) 또는 시스템 펌웨어(EFI/UEFI)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 적용에 대한 문서를 포함해 이용 가능한 자료를 받아보려면 사용 중인 시스템 또는 마더보드 제조업체의 지원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부팅 관련 문제를 해결하려면 때때로 BIOS 설정을 초기화해야 합니다. BIOS/UEFI에는 이 절차에 사용 가능한 소프트 리셋 기능 또는 아래의 단계 대신에 사용할 수 있는 점퍼 기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BIOS/CMOS를 수동으로 초기화한 후 메모리를 설치하고 다음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1. 시스템을 끄고 플러그를 제거합니다
  2. 케이스 커버/패널을 제거합니다
  3. 케이스 커버/패널을 제거한 후 컴퓨터의 노출된 금속 또는 나금속 부위를 만져 접지하십시오
  4. 마더보드를 살펴보시면 (시계 배터리처럼) 작은 은색 원형 배터리가 보일 것입니다. 이 배터리는 플라스틱 홀더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5. 마더보드에서 배터리를 꺼냅니다. 이때 플라스틱 홀더의 금속 클립을 부드럽게 눌러 꺼냅니다. 그러면 배터리가 저절로 튀어나옵니다.
  6. 배터리를 제거한 상태로 컴퓨터를 약 15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7. 15분 이후 배터리를 교체하고 커버/패널을 닫습니다.
  8. 모든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고 컴퓨터의 전원을 켭니다

하드웨어 결함

모든 것을 시도해 보았지만 여전히 메모리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 모듈이 불량일 수 있습니다. 운영 체제로 로드하면, 혹시 모를 고장난 부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모듈을 테스트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가 여전히 작동하지 않는다면, 결함이 있는 모듈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모듈을 Crucial.com에서 구매했다면, 번거로운 일 없이 반품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반품 프로세스와 45일 환불 보장에 대한 내용은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메모리 문제 해결 팁을 살펴보려면 여기로 이동하십시오.

메모리 업그레이드 이후 메모리 이외의 문제

메모리 업그레이드로 인해 관련 없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의 오작동이 트리거된 것처럼 보이는 경우, 원래 메모리를 재설치해 새로운 부품이 문제의 원인인지를 확인해 보고, 다른 케이블과 부품이 여전히 확실하게 끼워져 있는지를 확인하여 우발적인 연결 해제나 다른 부품이 느슨해진 것이 문제가 아닌지 확인해 보십시오.

애플리케이션은 새로운 메모리 구성을 사용하기 위해 스스로 완전히 재구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별 애플리케이션의 오작동을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은 내장된 진단 또는 구성 도구를 실행하는 것으로서 이를 통해 프로그램의 자가 점검으로 손쉽게 설정을 재구성하면 새로운 메모리를 올바로 관리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효과가 없을 경우 프로그램을 제거했다가 재설치하면(모든 사용자 파일을 필요에 따라 백업하고, 삭제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 남은 파일 및 폴더를 모두 삭제한 후) 해당 프로그램이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의존하는 메모리에 대한 세부 정보가 보다 철저히 재설정됩니다.

화면에 예상치 못하게 선이 보이거나, 색상이 잘못 표시되거나, 네트워크 오작동이 일어나거나(일반적으로 인터넷 액세스가 끊김), USB 장치가 작동하지 않는 등 새로운 메모리를 설치한 후 하드웨어의 다른 이상 작동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새 메모리와 관련하여 장치 드라이버가 재구성되지 않는 것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해당 구성 요소에 대한 드라이버 업데이트 또는 드라이버를 완전히 제거하고 최신 드라이버로 재설치하는 방법으로 이러한 개별 구성 요소 또는 기능에 국한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당 운영 체제 내에서 안전 모드 또는 이와 동급의 환경을 사용하면 이와 같은 재설치 작업도 더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2022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Intel은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Intel Corporation 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