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메모리 업그레이드에 오류 발생 와 그에 대한 해결책

새 메모리 업그레이드에 문제가 발생했나요? 다음 가이드에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알려주시는 오류와 그에 대한 해결책이 제시됩니다.

호환되지 않는 부품

해당 메모리 모듈이 시스템과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 적합한 메모리를 선택할 때 메모리 유형, 속도, 밀도 등 고려해야 할 점이 많이 있습니다.  확실히 하기 위해 Crucial 시스템 스캐너 또는 Crucial Advisor도구를 이용하여 호환이 보장된 업그레이드 부품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부적절한 설치

메모리가 올바르게 끼워지지 않았거나 메모리 소켓이 불량이거나 이물질이 쌓여있을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메모리를 재설치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메모리 재설치 절차 영상을 확인하십시오. 데스크톱에 메모리 모듈을 완벽하게 장착하려면 약 30파운드(14kg)의 압력을 가해야 합니다. 또한, 완벽히 장착하기 위해 충분한 힘을 사용하여 메모리 모듈을 설치하면 잠금 클립이 제대로 회전하여 홈에 맞춰지는 것을 보시게 될 것입니다.

노트북의 경우( Intel® NUC 시리즈와 같은 유사한 부품으로 조립한 미니 데스크톱 포함), 유사한 30파운드(약 14kg)의 힘을 가해 메모리 모듈을 눌러 슬롯에 맞추고 평평하게 만들어 완벽하게 잠궈줍니다. 일부의 경우 평평하게 만들어 잠그는 동안 메모리 모듈이 헐거워지기도 합니다. 이 시스템의 경우 메모리 모듈을 평평하게 만드는 동안 모듈의 안쪽에 압력을 유지하면 설치 관련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 과정을 보여주는 동영상을 참조하십시오.

메모리를 재설치했지만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빈 소켓이 있다면 해당 메모리를 그 메모리 소켓에 설치하고, 한번에 하나의 메모리 모듈에 대해 다양한 부품 구성을 시험합니다. 이렇게 하면 문제가 특정 메모리 모듈에 있는지, 메모리 소켓에 있는지 아니면 종래 모듈과 새 모듈이 서로 같이 사용되었을 때 호환되지 않는 것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 압축 공기를 이용하여 소켓에 쌓인 먼지를 제거하는 등 메모리 모듈과 소켓을 청소합니다.  메모리 설치 전 지저분한 시스템 청소 방법에 대한  동영상 을 시청하십시오.

BIOS/시스템 펌웨어 충돌

컴퓨터가 출시된 이후에 개발된 기술을 사용하여 제조된 부품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업그레이드 또는 더 높은 메모리 총량에 대한 지원을 위해 BIOS(기본 입출력 시스템) 또는 시스템 펌웨어(EFI/UEFI)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 적용에 대한 문서를 포함한 사용 가능한 자료를 얻으시려면 사용 중인 시스템 또는 마더보드 제조업체의 지원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부팅 관련 문제를 해결하려면 때때로 BIOS 설정을 초기화해야 합니다. BIOS/UEFI에는 이 절차에 사용 가능한 소프트 리셋 기능 또는 아래의 단계에 사용할 수 있는 점퍼 기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BIOS/CMOS를 수동으로 제거한 후 메모리를 설치하고 다음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1. 시스템을 끄고 플러그를 제거합니다
  2. 케이스 커버/패널을 제거합니다
  3. 케이스 커버/패널을 제거한 후 컴퓨터의 노출된 금속 또는 나금속 부위를 만져 접지하십시오
  4. 마더보드를 살펴보시면 (시계 배터리처럼) 작은 은색 원형 배터리가 보일 것입니다. 이 배터리는 플라스틱 홀더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5. 마더보드에서 배터리를 꺼냅니다. 이 때 플라스틱 홀더의 금속 클립을 부드럽게 눌러 꺼냅니다. 그러면 배터리가 저절로 튀어나옵니다
  6. 배터리를 제거한 상태로 컴퓨터를 약 15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7. 15분 이후 배터리를 교체하고 커버/패널을 닫습니다.
  8. 모든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고 컴퓨터의 전원을 켭니다

하드웨어 결함

모든 것을 시도해봤지만, 아직도 메모리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 모듈의 결함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운영 체제로 로드하면, 혹시 모를 고장난 부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모듈을 테스트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가 여전히 작동하지 않는다면, 결함이 있는 모듈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모듈을 Crucial.com에서 구입한 경우  번거로움 없이  반품 절차를 진행합니다. 당사의 반품 절차 와 45일간의 환불 보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메모리 문제 해결에 대한 팁은  여기를 방문하십시오.

©2019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Intel은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Intel Corporation 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