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문제 진단을 위한 소프트웨어
시스템 문제가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한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 운영 체제에 따라 몇 가지 진단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Windows에 내장된 Windows® 메모리 진단 도구는 사용이 간편하며 문제의 범위를 좁히기 위한 훌륭한 첫 번째 단계를 제공합니다. 이 도구는 시작 메뉴의 Windows 관리 도구 폴더에서 액세스할 수 있으며, 또는 시작 메뉴를 열고 "Windows 메모리 진단"을 검색하면 검색어에 가장 적합한 앱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실행하면 즉시 다시 시작하여 문제를 확인하거나 다음 번에 컴퓨터를 시작할 때 진단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Apple 사용자의 경우, Apple Diagnostics®를 사용하여 다른 구성 요소와 함께 메모리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시작 단계는 Apple 시스템이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Intel Processor
1. Intel 기반 Mac의 전원을 켠 상태에서 진행률 막대 또는 언어 선택 메뉴가 나타날 때까지 'D'(또는 일부 모델의 경우 'Option'+'D')를 누르고 있으면 이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2. 진행률 막대가 표시되면 이 키를 놓으십시오.
Apple Silicon
1. Mac 전원을 켠 상태에서 시작 옵션이 표시될 때까지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습니다.
2. 전원 버튼을 놓은 다음 키보드에서 ‘Command’+’D’를 길게 눌러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다른 운영 체제를 사용 중이거나 문제에 대해 더 많은 스트레스를 주는 검사를 원하는 경우, 메모리가 문제를 일으키는지 확인하기 위해 Memtest86+®를 권장합니다. Memtest86+는 독립형 메모리 검사 프로그램으로, 운영 체제에서 독립적으로 메모리를 진단하여 드라이버 또는 다른 소프트웨어가 오류를 일으킬 가능성을 제거합니다.
위의 도구들이 오류를 보고하는 경우, 메모리가 오류의 원인이거나 BIOS가 잘못 설정된 것일 수 있으므로, Crucial의 지원 옵션을 활용하여 부품에 대한 추가적인 문제 해결 또는보증 변경에 대해 지원을 받으십시오. 오류가 보고되지 않는 경우, 해당 문제는 드라이브 또는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것일 수 있습니다. 모든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십시오. 최악의 경우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2025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Windows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Microsoft Corporation의 상표입니다. Memtest86+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 등록된 PassMark Software의 상표입니다. Apple과 Apple Diagnostics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 등록된 Apple, Inc.의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