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 팩터란 무엇인가?

컴퓨터의 폼 팩터는 하드웨어 또는 하드웨어 부품의 크기, 모양, 실제 사양 등을 말합니다. 컴퓨터의 폼 팩터는 컴퓨터 시스템의 모든 물리적 측면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펌 팩터는 연결 시의 호환성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폼 팩터의 중요성

컴퓨터 폼 팩터의 확실한 예시는 데스크톱 및 노트북 컴퓨터 간의 차이입니다. 각 컴퓨터에 동일한 부품이 사용된다고 해도 모양이나 부착 방식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데스크톱 컴퓨터의 키보드는 노트북 컴퓨터의 키보드 공간에 들어맞지 않습니다.

하드웨어의 폼 팩터 디자인은 더 큰 하드웨어 장치에 들어가는 부품의 폼 팩터 디자인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부품의 크기와 모양도 연결 부분 및 전원 사양처럼 영향을 받습니다. 대부분의 부품 제조업체는 표준화된 규정을 따르기 때문에 부품은 서로 전기 및 전자적으로 호환이 가능하며 물리적으로도 사용되는 공간에 잘 맞습니다.

부품 폼 팩터의 표준화에는 물리적 공간에 맞지 않아 호환되지 않는 부품을 무능화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미니 USB 수신기에는 초소형 USB 커넥터가 삽입되지 못하게(반대의 경우도 포함) 하는 폼 팩터가 있습니다. 두 커넥터의 전기 및 전자 사양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하나라도 잘못 삽입되는 경우 다른 부품이나 데이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다른 폼 팩터를 가진 다양한 케이블 커넥터

컴퓨터 메모리

RAM은 컴퓨터 폼 팩터의 또 다른 예로, 비호환되는 부품이 삽입되지 못하도록 변경됩니다. 컴퓨터 메모리는 세대별로 제조되므로 다른 세대의 메모리에 맞게 제조된 마더보드의 슬롯에는 삽입할 수 없습니다. 전기 및 전자 사양이 메모리 세대별로 다르기 때문에 비호환되는 메모리를 삽입하면 마더보드 또는 프로세서가 작동하지 않거나 최악의 경우 전기적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메모리를 추가하려는 경우,  Crucial® Advisor™ 도구 또는 시스템 스캐너 도구를 이용하여 호환 가능한 부품을 구입하도록 하십시오.

세대가 다르다는 점 이외에, 하드웨어의 종류에 따라 메모리 크기와 모양도 다릅니다. 서버, 데스크톱 컴퓨터, 노트북 컴퓨터 및 휴대 전화기는 모두 다른 메모리 폼 팩터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폼 팩터는 물리적 크기는 물론 연결 핀의 숫자 및 구성도 다릅니다. 메모리의 다른 분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메모리의 물리적 모양이 세대별로 달라지는 양상을 나타내는 도표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동일한 개념이 SSD에도 적용됩니다. 기술 세대와 하드웨어 애플리케이션이 다르면 크기와 연결 부분도 다릅니다. SSD 폼 팩터에 대해 여기서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Crucial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마더보드

마더보드 폼 팩터는 전기 및 전자적 연결 부위의 물리적 크기와 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마더보드 폼 팩터는 천천히 변화해왔지만, PCIe와 같은 고성능 연결 부분이 새롭게 개발됨에 따라 이 신 기술이 마더보드에 반영되었습니다.

마더보드 폼 팩터는 하드웨어 장치의 크기, 카드의 수 및 종류, 드라이버, 프로세서, 메모리가 마더보드의 상응 종류에 부착되기 용이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데스크톱 컴퓨터의 마더보드는 노트북 컴퓨터의 마더보드와는 거의 언제나 다릅니다.

결론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컴퓨터를 구입한 후 나중에 업그레이드하려는 경우, 해당 부품의 폼 팩터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만 올바르게 부착 및 작동하는 새 부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2018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다른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