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Ie®—더 빠른 인터페이스

PCIe 인터페이스는 NVMe™ 프로토콜과 병용될 때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의 속도를 월등히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PCIe 연결에는 4레인의 단일 직렬 데이터 연결 장치를 사용하여 종래의 단일 레인 인터페이스에 비해 속도가 4배나 빠릅니다.

PCIe란?

PCI Express® 또는 주변장치 컴포넌트 상호접속 익스프레스로도 불리는 PCIe는 컴퓨터에 사용되는 고속 직렬 버스입니다. 컴퓨터 내부에서 하나의 장치에서 다른 장치로 또는 컴퓨터와 장비의 주변 장치 간에 정보와 데이터를 전송하는 물리적 연결입니다.

PCIe 인터페이스의 사양은 PCI Special Interest Group에 의해서 개발 및 유지됩니다. 이 단체는 900개 이상의 기업들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 공통 표준을 만드는 일을 합니다.

PCIe의 역사

PCIe는 1990년대 중반 이전까지 널리 사용되었던 PCI, PCI-X 및 AGP 버스 표준을 대체할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컴퓨터 사용자들이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과 주변기기의 빠른 연결을 요구함에 따라 다른 표준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PCIe는 이전 표준에 비해 더 많은 최대 시스템 처리량, 더 적은 I/O 핀 카운트, 더 작은 물리적 공간(풋프린트), 더 나은 성능 조정 기능, 더 자세한 오류 탐지 및 보고 기능, 원시 핫-스왑 기능, I/O 가상화를 위한 하드웨어 지원과 같이 다양한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PCIe는 원래 주변 기기를 위해 설계되었지만, 컴퓨터 제조업체들은 이러한 연결이 빨라짐에 따라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와 같은 내부 하드웨어의 속도도 향상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SSD는 이미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보다 속도가 더 빨랐지만 기존 연결 표준인 SATA로 인해 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음에도 머뭇거리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PCIe 표준과 더불어 논리적 인터페이스 프로토콜인 NVMe가 새롭게 개발되어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빠른 속도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NVMe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PCIe SSD

PCIe 성능

표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PCIe 연결에 다양한 레인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레인 하나는 단일 직렬 데이터 연결을 말하며 이는 SATA 연결과 유사합니다. PCIe의 경우 스토리지 장치에 4개의 레인을 사용하기 때문에 SATA 연결보다 4배나 더 빠르게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향상에는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다는 또 다른 이점이 있습니다. NVME와 PCIe의 병용을 비롯해 SSD에 움직이는 부품이 없기 때문에 스토리지 드라이브는 전력을 적게 소비하게 되며, 결국 노트북 및 태블릿의 배터리 수명이 늘어납니다.

커넥터로 PCIe를 사용하고, NVMe 프로토콜을 병용하면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의 속도는 빨라집니다.


©2019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PCIE 디자인 마크는 PCI-SIG의 등록 상표 및/또는 서비스 마크입니다. NVM Express 디자인 마크는 NVM Express, Inc.의 등록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