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폼 팩터에 대한 설명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에서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로 전환하는 과정은 다소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어떤 유형의 성능이 필요하고 얼마나 많은 스토리지 공간이 필요한지 결정했다면, 이제는 시스템과 호환 가능한 폼 팩터를 찾아야 합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에는 드라이브의 크기, 연결 인터페이스의 유형 그리고 드라이브가 컴퓨터 내부에서 차지할 물리적 공간의 3가지 폼 팩터가 있습니다.

SSD의 3가지 다른 폼 팩터 그림

2.5인치 SSD

SSD의 표준 폼 팩터는 2.5인치로, 대부분의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컴퓨터의 하드 드라이브 베이에 맞습니다. 많은 사용자가 하드 드라이브를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로 교체함에 따라 2.5인치 드라이브가 이러한 업그레이드 호환성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모든 HDD 및 SSD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또한 가능한 한 쉽게 더 높은 성능의 드라이브로 바꿀 수 있도록 연결 인터페이스 케이블을 교체해야 하는 필요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설계되었습니다. SSD로 업그레이드하는 10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mSATA SSD

더 작은 SSD 폼 팩터는 mSATA라고 합니다. mSATA SSD는 2.5인치 드라이브의 1/8 크기이며 시스템 마더보드의 mSATA 소켓에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mSATA 드라이브는 매우 얇은 소형 장치에 사용되거나 데스크톱의 보조 드라이브로 사용됩니다.

M.2 SSD

SSD의 가장 작은 폼 팩터는 M.2로 불리며 껌 하나 정도의 크기입니다. M.2 SSD는 M.2 소켓을 통해 마더보드에 장착되며 공간이 제한적인 태블릿과 울트라북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SSD가 컴퓨터에서 하는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SSD 폼 팩터

2.5인치 SSD

mSATA SSD

M.2 SSD

설치

SATA 케이블(하드 드라이브 베이에 위치)

mSATA 소켓(마더보드에 위치)

M.2 소켓(마더보드에 위치)

적합한 대상

노트북, 데스크톱, 서버

울트라씬 노트북, Intel® NUC 시스템, 미니 ITX
마더보드, mSATA 소켓이 있는 데스크톱

테블릿 및 울트라북

용도

기본 및 보조 스토리지

상단에 명시된 시스템의 기본 스토리지, 보조 스토리지(캐시
드라이브)

태블릿 및 울트라북의 기본 스토리지

어떤 SSD가 사용 중인 시스템과 호환되는지 확인하려면 Crucial® Advisor 또는 시스템 스캐너 도구를 사용하여 클릭 몇 번으로 찾아보십시오.


©2017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Intel은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Intel Corporation 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