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에서 조각 모음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2019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Mac, Mac Pro, IMac, Apple, macOS, OS X, Boot Camp 및 FileVault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등록된 Apple Inc의 상표입니다.   Windows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Microsoft Corporation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입니다.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SSD에서 조각 모음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기존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를 소유한 적이 있다면 아마도 어느 단계에서 조각 모음을 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는 HDD가 제작된 방식으로 인해 조각 모음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뛰어난 기술과 이점이 더 많다는 이유로 HDD를 SSD로 교체하고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조각 모음에 익숙한 사람들은 SSD 조각 모음이 필요한지 궁금할 것입니다. 아래에서 그 질문에 답변합니다.

SSD 조각 모음을 해야 하나요?

간단히 답변하자면 SSD 조각 모음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조각 모음은 대용량 파일을 다시 정렬하여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의 하나의 연속된 영역에 저장합니다. 이는 파일을 한 번에 읽을 수 있어 속도가 더 빠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HDD는 검색 시간이 약 15밀리초(ms)로 상대적으로 긴 기계식 드라이브이므로 파일이 조각날 때마다 다음 파일을 찾는 데 15ms의 시간이 걸립니다. 여러 조각으로 분할된 여러 파일을 읽을 때 이 시간이 실제로 더 늘어납니다.

SSD는 평균 검색 시간이 0.1ms 정도인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하여 지연 없이 파일 조각에 액세스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파일들을 조각 모음하더라도 사실상 이점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즉, SSD 조각 모음으로 인해 성능상의 이점이 없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SSD는 정상 작동의 일부로 데이터를 임시 위치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각 모음은 실제로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의 제한된 다시 쓰기 기능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요약하자면, SSD 조각 모음을 수행하지 마십시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에는 조각 모음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SSD 드라이브의 속도를 높이는데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으며, 최악의 경우 쓰기 주기를 소모하게 됩니다.

SSD 조각 모음을 여러 번 수행하더라도 SSD를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하지만 관행적으로 계속할 필요는 없습니다.

컴퓨터를 정리하고 속도를 높이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SSD를 포맷하고, SSD를 암호화하고, SSD의 스토리지 공간을 늘리는 방법에도 이유가 있습니다. 모두 목적이 있습니다. SSD 조각 모음을 수행할 이유가 없습니다.

소비자용 SSD에는 SATA와 NVMe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모든 SSD가 모든 컴퓨터와 호환되는 것은 아니므로 구입할 드라이브의 유형, 폼 팩터 및 인터페이스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FAQ

  • 어떻게 SSD의 속도를 높일 수 있나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조각 모음을 수행해도 속도가 향상되지는 않지만 Crucial 고객이 더 빠른 SSD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Crucial의 Storage Executive는 펌웨어 및 버퍼 설정을 포함한 일반적인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여 SSD 드라이브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외장 SSD의 속도를 높이는 데에도 동일한 조언이 적용됩니다. Storage Executive는 이동 중에 최적화된 데이터 속도를 위해 모든 휴대용 SSD와 호환됩니다!

  • 조각 모음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조각 모음을 간단히 정의하자면 드라이브를 최적화하기 위해 데이터를 다시 정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드라이브를 정기적으로 조각 모음하고 최적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하드 드라이브 조각 모음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관련 데이터를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에서 물리적으로 더 가깝게 이동하면 HDD의 기계식 암이 해당 데이터를 더 빨리 읽을 수 있어 컴퓨터 작동 시간이 단축됩니다.

    조각 모음에 소요되는 시간이 궁금하다면, 대답은 HDD의 크기와 이미 저장된 데이터의 양에 따라 다르다는 것입니다.

    대용량 드라이브의 용량이 꽉 찬 경우 몇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좋은 소식은 이 과정 동안 컴퓨터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023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의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