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컴퓨터 시작이 느려져 프로그램이나 영화 로딩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가 발생한다거나, 조각 모음하며 작동 시간 동안 서로 부딪치지 않도록 신경쓰는 등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관리에 지친 분이라면,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로 업그레이드해야 할 적기입니다.

SSD는 컴퓨터 시작을 훨씬 빨리 할 수 있으며, 게임, 애플리케이션, 영화 등을 빠르게 로드할 수 있습니다. SSD는 HDD에 비해 더 견고하며, 에너지 소모량이 적으며 열 발산량도 적습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업그레이드는 간편합니다.   Crucial® Advisor™ 도구 또는 시스템 스캐너 도구를 사용하여 주문할 SSD를 확인한 후, Microsoft® Windows® 컴퓨터에 드라이브 설치를 안내하는 다음 지침을 따르십시오. Mac®에 대한 SSD 설치 방법 안내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SSD를 설치하는 방법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설치하는 방법은 이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아래를 확인하십시오.

주의 사항

  • 정전기는 시스템의 구성 요소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에서 시스템 구성 요소가 정전기로 인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려면 내부 부품을 다루기 전에 컴퓨터 프레임의 도색되지 않은 금속 표면을 만지거나 ESD 손목 끈을 착용하십시오. 두 가지 방법 모두 몸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정전기를 안전하게 차단합니다.
  • 새로운 SSD를 보호하려면 드라이브의 커넥터를 건들지 마십시오.
  • SSD를 열지 마십시오. 그렇게 하면 보증이 무효화됩니다.
  • 새 드라이브를 설치하기 전 기존 드라이브에서 원하는 데이터를 옮겨 놓으십시오.

설치 단계

1.    정전기로부터 안전한 작업 환경인지 확인

 작업 공간에서 비닐봉투나 종이를 제거합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설치 준비물을 마련하십시오.

2.    준비물

·         2.5인치 Crucial® SSD

·         스크류드라이버

·         컴퓨터 사용 설명서(필요한 스크류드라이버 유형이 표시되어 있음)

3.    시스템 종료

시스템이 꺼지면 전원 케이블을 뽑습니다.

4.    전원 버튼 5초 동안 눌러 잔류 전기 방전

5.    컴퓨터 케이스 개봉

방법은 시스템 소유자의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6.    도색되지 않은 금속 표면을 만져주기

설치 과정 동안 정전 손상으로부터 드라이브와 구성 요소를 보호하는 추가적 안전 조치입니다.

7.    스토리지 베이 찾기

정확한 위치는 설명서를 참조하고 베이의 크기를 확인하십시오.

스토리지 베이와 기존 하드 드라이브가 표준 크기의 SSD보다 훨씬 큰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사용 중인 시스템이 그런 경우에 해당되면 2.5인치~3.5인치 컨버터를 이용해 SSD를 완전히 고정시켜야 합니다. 기존 드라이브를 분리하고 드라이브에 연결된 케이블과 브래킷을 분리합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설치하려면 스토리지 베이의 위치를 확인하십시오.

8.    시스템에 SSD 연결

 연결 시 무리한 힘을 가하지 마세요. 살짝만 밀어 넣어도 쉽게 꽂힙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설치할 때 연결을 분리하지 마십시오.

SSD를 보조 드라이브로 설치하려면(주 또는 부팅 드라이브가 아닌) SATA 케이블을 사용하여 케이블 한 쪽과 마더보드 SATA 커넥터에 연결합니다. Crucial SSD를 SATA 케이블 다른 쪽 끝과 연결합니다. 그런 다음 시스템 전원에서 나온 SATA 전원 케이블을 사용해서 Crucial SSD와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각 설치 유형은 사용 설명서의 기존 드라이브 제거 및 케이블 다루는 방법을 참고하십시오.

9.    컴퓨터 재조립

10.  컴퓨터 켜기

부팅 시간과 로딩이 더 빨라지며, 열과 전력 소비량이 적어지는 등 성능이 전반적으로 개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Mac은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등록된 Apple Inc.의 상표입니다. Microsoft 및 Windows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Microsoft Corporation의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