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스토리지 공간을 늘리는 방법|디스크 공간 부족

컴퓨터의 스토리지 공간을 늘리려면 몇 가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기존의 스토리지 드라이브를 더 작고 더 빠른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로 교체하려면 크기를 줄인 파일을 사용하십시오. SSD의 장점에 대해 더 알아보십시오

미사용 프로그램 삭제

컴퓨터에 다운로드했거나 미리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을 살펴보십시오. 더 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런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면 스토리지 드라이브에 공간을 정리하기가 쉬워집니다.

미사용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이 컴퓨터에서 삭제되는 진행률 표시줄 그림

Microsoft® Windows® 10

  1. 창문 아이콘을 클릭한 후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시스템 그리고  앱 & 기능을 차례로 선택합니다.
  3.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이 표시됩니다. 더 이상 원하지 않는 앱을 클릭하면 제거 버튼이 표시됩니다. 컴퓨터 실행에 필요한 항목은 제거할 수 없도록 시스템에서 제어합니다.

Windows 8

  1.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시작 버튼을 클릭한 후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2.  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선택합니다.
  3. 프로그램 목록이 표시되면, 삭제하려는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제거를 클릭합니다.

그외 이전 버전

  1. 시작 버튼을 클릭한 후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2.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클릭합니다.
  3. 프로그램 목록이 표시되면, 제거하려는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제거를 클릭합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파일은 외부에 저장하십시오.

문서, 사진, 다른 미디어 파일과 같이 자주 사용하지 않는 파일을 외장하드나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내 드라이브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면서 추억이 담긴 콘텐츠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외장 드라이브는 가격이 저렴하며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컴퓨터에 플러그인할 수 있습니다. 외장 드라이브는 백업 드라이브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란 원거리 있는 서버에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말합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장점 중 하나는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백업 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노트북에 연결하여 잘 사용하지 않는 파일을 저장하면 스토리지 공간을 많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정리 유틸리티 실행

인터넷을 탐색하는 동안 작은 파일들이 컴퓨터에 보관됩니다. 이러한 파일들은 크기는 작지만 계속 늘어납니다. 다양한 버전의 문서와 디스크를 어지럽힐 수 있는 다른 파일들도 있습니다. Windows에는 임시 파일을 제거하고, 브라우저 캐시를 지우고, 휴지통을 비우고, 더 이상 필요 없는 다양한 파일과 항목을 제거하는 디스크 정리라는 유틸리티라는 간편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Windows 10 및 Windows 8

  1.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Windows 아이콘을 클릭한 후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2.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한 후  관리 도구를 선택합니다.
  3.  디스크 정리 를 선택하고 삭제하려는 파일의 상자를 선택합니다
  4.  확인을 클릭한 후  파일 삭제 를 클릭하여 작업을 확인합니다.

Windows 7

  1.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모든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2. 액세서리를 클릭하고 시스템 도구를 선택합니다.
  3. 디스크 정리를 클릭한 후 삭제하려는 파일의 상자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고 삭제를 클릭하여 작업을 확인합니다.

정기적인 Windows 업데이트를 통해 Windows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십시오. 컴퓨터를 정리하여 속도를 올리는 다른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결론

스토리지 드라이브에 공간이 부족하다면 이러한 팁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문서나 사진들을 클라우드에 보관하고 오래된 프로그램들을 제거하면 스토리지 공간이 늘어납니다.


©2018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Microsoft 및 Windows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Microsoft Corporation의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