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Me 기술이 더 빠른 이유

스토리지와 관련된 가장 최신 혁신 기술 중 하나는 바로 NVMe 프로토콜입니다. NVMe SSD는 하드 드라이브보다 더 빠른 속도를 구현하며 무엇보다 SCSI 또는 AHCI SSD에 비해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NVMe란?

NVMe나 NVM Express™ 또는 ‘비휘발성 메모리 호스트 컨트롤러 인터페이스 사양’은 PCIe®(PCI Express®) 버스 방식의 플래시 메모리와 작동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이 프로토콜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의 병렬 특성을 활용합니다. 읽기 및 쓰기 속도가 빨라진 NAND 기술과 PCIe 버스 방식이 결합된 NVMe 프로토콜로 인해 비휘발성 스토리지의 속도는 더 빨라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PCIe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NVM Express Inc.는 이 확장 가능하고 호스트로 제어 가능한 인터페이스와 관련된 표준 개발을 감독하기 위해 만들어진 컴퓨팅 산업 컨소시엄입니다.

NVMe의 역사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를 대체하기 위해 등장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두 가지 드라이브는 물리적으로 HDD를 연결하는 방식(SATA)과 더불어 SCSI와 같이 하드디스크(HDD)가 사용하는 것과 같은 인터페이스 프로토콜을 사용했습니다. 사용자들은 HDD를 더 빠른 기술이 적용된 SDD로 바꾸면서 스토리지 드라이브의 속도가 즉시 빨라지는 효과를 보았지만, 인터페이스와 연결 방식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의 속도가 최대한 발휘되는 것을 막았습니다. 

더 빠른 통신 프로토콜과 물리적 연결 방식이 있다는 사실이 이미 알려져 있었지만, SSD 제조업체들은 하드 디스크가 사용하는 통신 프로토콜을 해석하는 연산 표준 때문에 사용자들이 컴퓨터를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같은 프로토콜과 호환되도록 만들어야 했습니다. 컴퓨터의 폼 팩터가 데스크톱과 대형 노트북에서 작은 노트북, 태블릿 및 스마트폰으로 바뀌면서 더 작은 스토리지 드라이브의 필요성이 더욱 확실해졌습니다. 폼 팩터의 변화는 통신 프로토콜을 바꾸고 대형 컴퓨터에 대체 연결 및 통신 방식을 추가할 기회였습니다.

마더보드의 NMMe SSD

NVMe 성능

NVMe 프로토콜과 SSD의 PCIe 연결 방식의 결합으로 읽기 및 쓰기 속도가 SCSI 프로토콜의 SATA 방식의 SSD보다 4배나 빨라졌습니다.

NVMe는 현재 CPU, 플랫폼 및 애플리케이션의 병렬 구조를 구현합니다. 병렬 구조를 통해 더 많은 명령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NVMe는 최적화된 경로를 사용하여 명령을 내리고, 입/출력 작업을 처리하며, 단일 I/O 큐 내에서 최대 64,000개의 명령과 64,000개의 가능한 큐로 병렬 연산을 지원합니다. SCSI와 같은 기존 프로토콜은 특성상 직렬이기 때문에 단일 큐에서 가능한 명령 수가 제한됩니다.

NVMe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에 사용되는 NAND 기술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기 때문에 드라이브를 더 빠르게 만드는 기반 기술의 장점을 활용합니다.


©2019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PCI Express 및 PCIe는 PCI-SIG의 등록 상표입니다. NVM Express 디자인 마크는 NVM Express, Inc.의 등록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