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또는 컴퓨터 플러그인, 추가 기능 또는 확장 프로그램이란 무엇입니까?

플러그인, 추가 기능 또는 확장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동일하며 기존 컴퓨터 프로그램에 기능을 추가하는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입니다. 이는 독립 앱의 일부분이거나 인터넷 브라우저에 속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브라우저 플러그인은 특정 도구 모음을 설치하거나 버튼, 링크 또는 팝업 차단과 같은 유용한 기능을 추가하여 웹 브라우저의 기능을 확장합니다.

플러그인 용도는 무엇입니까?

애플리케이션 및 브라우저는 타사 개발자가 특정 기능을 개발하고, 새 기능을 쉽게 추가하고, 기능을 확장하는 등 다양한 이유로 플러그인, 추가 기능 및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적법한 애플리케이션 플러그인으로는 이메일을 암호화 및 암호화 해제하고, 비디오 게임 콘솔을 모방하고, 사운드를 처리 및 분석하고, 텍스트 편집기를 제공할 수 있는 부가 기능이 있습니다. 적법한 브라우저 플러그인으로는 검색 도구 모음, 미디어 플레이어 및 문자 읽기 프로그램 등이 해당합니다.

이러한 플러그인은 매우 유용할 수 있으며 인가된 기업이 개발하는 경우 안전하고 해롭지 않아 다운로드해도 괜찮습니다.

브라우저 창의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예시

악성 추가 기능은 무엇인가요?

일부 악성 플러그인, 추가 기능 또는 확장 프로그램은 특정 사이트에 애드웨어를 설치하고, 스파이웨어를 설치하거나 브라우저를 리디렉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악성 플러그인은 명확한 사용자 동의 없이 설치되며, 보통 제거하는 방법을 쉽게 구할 수도 없습니다.

악성 확장 프로그램은 잘 모르는 사이트로 이동되는 알 수 없는 대화 상자 또는 광고를 클릭할 경우 설치됩니다. 현대 운영 체제는 대부분 자동 인증 기능이 있어 다운로드하려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확인해 줍니다. 본인이 다운로드하려는 상황이 아닌 데 이 같은 인증 질문이 나올 때는 아니요를 클릭하십시오.

마우스 포인터로 의심스러운 팝업 창을 닫는 컴퓨터 화면의 클로즈업

확장 프로그램은 어떻게 제거하나요?

적법한 플러그인, 추가 기능, 확장 프로그램은 운영 체제에서 "제거" 기능을 사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Windows를 실행하는 컴퓨터의 경우:

Windows 10

  1. 기어 아이콘을 선택한 후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시스템을 선택한 후 앱 & 기능을 선택하십시오
  3. 제거하려는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제거 버튼이 나타납니다.

Windows 8 및 이전 버전

  1. 시작 또는 Windows 아이콘을 클릭한 후 제어판을 선택하십시오
  2. 프로그램 제거를 선택한 후 제거하려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십시오.
  3. 제거를 클릭한 후 안내말에 답하십시오.

악성 플러그인, 추가 기능 및 확장 프로그램을 제거하려면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악성 소프트웨어가 프로그램 목록에 포함된 경우(드문 경우), 해당 소프트웨어 제거를 위해 운영 체제를 사용한다고 해도 프로그램의 모든 부분을 제거된다고 믿기는 어렵습니다.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은 안티멀웨어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이 소프트웨어에서 악성 프로그램을 발견한다면 안티멀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악성 프로그램을 제거하십시오. 안티멀웨어 소프트웨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특정 멀웨어 제거 도구도 있습니다. 운영 체제 개발자 또는 유수의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 회사가 제작한 것을 선택하십시오.

플러그인, 추가 기능 및 확장 프로그램은 브라우저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역량을 늘려줄 수 있습니다. 멀웨어를 피하려면 명성 있는 회사의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2018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Microsoft 및 Windows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Microsoft Corporation의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