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온도 낮추는법|컴퓨터 온도 낮추기

게이머든 일반 사용자든 상관없이 온도를 확인하지 않으면 시스템의 구성 요소가 과열될 위험이 있습니다. 다음은 컴퓨터를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10가지 방법입니다. 

통풍구와 창문을 피해 컴퓨터 배치

컴퓨터가 배치된 장소를 고려하십시오. 특별히 따뜻한 장소에 있습니까? 주변에 온열 출구 또는 햇빛이 바로 들어오는 창문이 없는 곳에 컴퓨터를 놓으십시오. 컴퓨터의 위치를 주기적으로 바꾸는 것도 시원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환기할 수 있는 여유 공간을 두기

컴퓨터의 위치를 확인하고 기류를 제한하는 장애물을 제거하십시오. 최상의 성능을 위해 컴퓨터의 모든 면에 2~3인치의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또한, 컴퓨터 책상도 중요합니다. 컴퓨터가 서랍이나 캐비닛 같은 밀폐된 공간에 있다면 과열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케이스 닫기

상식에 반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데스크톱 컴퓨터의 개방형 케이스는 내부 온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실제로는 그 반대이며 온도를 제한합니다. 밀폐된 케이스는 냉각 팬에서 먼지와 분진의 영향을 줄여줍니다. 먼지가 너무 많으면 팬 속도가 느려지거나 작동을 멈출 수 있습니다. 케이스는 효율적으로 공기를 처리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팬과 적절한 흡입을 통해 컴퓨터 구성 요소의 신뢰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케이스가 없는 컴퓨터로 들어갈 수도 있답니다.

팬을 깨끗이 유지

먼지와 분진은 팬의 첫 번째 온도 방어선에 혼란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커뮤터 케이스를 열면 여러 팬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나는 CPU 상단에, 다른 하나는 전원 공급 장치 내부에, 다른 하나는 케이스 전면 또는 후면에 있습니다. 컴퓨터의 전원을 끄고 공기 살포기를 사용하여 각 팬의 먼지를 제거하기만 하면 됩니다. 청소 시 진공 청소기를 사용하면 열보다 더 많은 손상을 야기하는 정전기가 발생되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CPU 팬 업그레이드

CPU는 대개 컴퓨터 내부에서 가장 민감하고 비싼 구성 요소 중 하나이며, 과열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대부분의 CPU에는 프로세서를 계속 냉각시켜 작동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저사양 팬이 사전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CPU 온도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더 우수한 CPU 팬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CPU 팬은 얼마나 잘 설계되었는지에 관계 없이 가장 낮은 온도로만 냉각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십시오.

케이스 팬 추가

시작은 CPU 팬 업그레이드이지만, 케이스 팬을 데스크톱 컴퓨터에 추가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능 향상 메모리와 그래픽 카드는 많은 열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시스템의 앞면과 뒷면에 케이스 팬을 부착하여 구성 요소의 기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Ballistix 고객 중 많은 분이 2개의 케이스 팬을 설치합니다. 하나는 찬 공기를 PC로 유입시키는 팬이고 다른 하나는 따뜻한 공기를 PC 밖으로 배출시키는 팬입니다. 케이스 팬을 추가하기로 결정한 경우 흡입 레벨과 배기 레벨이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케이스 앞면에 80mm 팬을, 뒷면에 120mm 팬을 설치하면 차동 장치가 공기와 부압을 생성하여 과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컴퓨터 팬을 포함한 컴퓨터 내부.

전원 공급 장치 팬 점검

PC의 전원 공급 장치에는 통합 팬이 있으며, 케이스 팬이 없는 경우 전원 공급 장치 팬이 뜨거운 공기를 시스템 밖으로 밀어내는 유일한 팬입니다. 이 팬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시스템이 빨리 가열됩니다. 전원 공급 장치 팬이 작동하지 않으면 가능한 한 빨리 교체하십시오.

수냉 키트 구입

고사양 CPU 및 오버클록된 구성 요소가 있는 게임 시스템의 경우, 가장 빠른 팬이 증가된 온도를 따라 잡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게이머가 CPU를 냉각시키는 방법으로 수냉 키트를 선택합니다. 수냉 키트에서는 펌프가 독립형 튜브를 통해 냉각수를 CPU로 순환시킨 다음 시스템 밖으로 물을 배출하는 방식으로 추가 냉각을 위해 CPU로 돌아가기 전에 냉각시킬 수 있습니다. 기술적 설치에 익숙하다면 수냉 키트는 안전하고 비교적 저렴한 방법입니다. 게이밍 장치에 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에 대해 자세히 확인하십시오. 

수냉 장치가 내장된 컴퓨터.

오버클로킹 시 추가 예방 조치 취하기

오버클로킹은 구성 요소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지만, 시스템의 기능을 한계까지 끌어올리므로 대부분의 경우 온도가 높아집니다. Ballistix Tactical Tracerer 또는 Ballistix Elite 모듈로 오버클로킹하는 경우, 맞춤형 Ballistix M.O.D. Utility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온도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오버클로킹 방법에 관계없이 시스템의 냉각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가 예방 조치를 취하십시오.

컴퓨터를 시원하게 유지하는 것은 어렵지 않으며, 몇 가지 간단한 단계를 통해 시스템을 이전보다 훨씬 지속 가능한 수준에서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PC를 냉각시키기 위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비용을 절약하고 시스템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2018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Crucial 로고 및 Ballistix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다른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