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 드라이브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컴퓨터 하드 드라이브는 컴퓨터가 일상적인 작업에 사용하는 운영 체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파일을 저장하는 기술의 한 종류입니다. 컴퓨터 안에 있는 나머지 구성 요소들은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과 파일을 요청할 때 보여주기 위해 함께 작동합니다.

작동 방식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는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여러 구획이 있는 플래터로 구성됩니다. 이 데이터는 운영 체제와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사용자가 생성한 파일입니다. 또한, 요청된 정보를 읽거나 쓰기 위해 플래터 전체에서 움직이는 액추에이터 암도 있습니다. 이 작업을 빠르게 하기 위해 플래터는 액추에이터 암이 움직일 때 회전을 합니다.

데이터가 저장된 구획들은 하드 디스크 전체에 퍼질 수 있습니다. 즉, 데이터가 순차적으로 기록되지 않는 것입니다. HDD에는 액추에이터 암이 관련 데이터를 모두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덱스 시스템이 있습니다.

플래터와 액추에이터 암은 쉽게 파손될 수 있기 때문에 강철 케이스로 보호됩니다. 이 케이스는 일반적인 환경에서 디스크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하드 드라이브

장점 및 단점

HDD는 대용량(용량은 드라이브의 크기에 따라 다름)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검증된 기술이며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정상적인 사용 환경에서 HDD는 내구성이 상당히 뛰어나고 기능도 잘 작동합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는 특히 대형 애플리케이션이나 파일을 열 때 느려질 수 있습니다. HDD는 데이터를 순차적으로 쓰지 않기 때문에 각 구획 내에 빈 공간이 생겨 데이터가 조각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빈 공간은 데이터를 저장하기에는 너무 작지만, 빈 공간들이 늘어나면 드라이브의 많은 부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하드 드라이브의 조각 모음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하드 드라이브는 전력을 많이 사용하며 발열량이 많습니다. 그래서 노트북과 노트형 컴퓨터와 같은 소형 컴퓨터에서는 유용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환경에서 HDD는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플래터가 회전하는 동안 떨어뜨리거나 부딪힐 수 있는 휴대용 컴퓨터의 하드 드라이브는 이로 인해 손상될 수 있는데, 이 경우 HDD에 저장된 데이터는 최종 사용자가 복구할 수 없게 됩니다.

내장 드라이브와 외장 드라이브의 차이

컴퓨터가 작동하려면 최소한 하나의 스토리지 드라이브가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스토리지 드라이브는 컴퓨터 케이스 내부에 설치되는 내장 드라이브입니다. 내장 드라이브는 스토리지 크기가 다양하며 스토리지 공간이 부족한 경우 교체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는 내장 드라이브 외에 외장 드라이브를 추가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외장 드라이브는 보통 USB 포트로 컴퓨터에 연결됩니다. 외장 드라이브는 백업 파일, 사진, 음악 또는 특히 대형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추가 스토리지 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외장 드라이브는 이동성이 좋아서 여러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동성 덕분에 사진과 같은 파일을 훨씬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외장 하드 드라이브

또 다른 옵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는 스토리지 드라이브의 한 가지 유형일 뿐입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도 하드 드라이브와 같은 기능을 하는 스토리지 드라이브입니다. SSD는 HDD와 다른 유형의 기술이며, USB 드라이브에 사용되는 기술과 좀 더 비슷합니다. 이 기술은 전력 소모가 적어서 발열량도 많지 않습니다. 또한 SSD에는 움직이는 부품이 없기 때문에 휴대용 제품에서 더 뛰어난 내구성을 발휘합니다. 여기서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의 장점에 대해 더 알아보십시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는 이제 대부분의 노트북과 기타 휴대용 컴퓨터에서 표준입니다. 혼자서도 기존 HDD를 SSD로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Crucial® Advisor™ 도구 또는 시스템 스캐너 도구는 내 컴퓨터에 적합한 SSD를 찾는 데 도움을 줍니다.

모든 컴퓨터에는 운영 체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파일을 저장하기 위해 최소한 하나의 스토리지 드라이브가 필요합니다. 현재 많은 스토리지 드라이브가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지만, 다른 옵션도 있습니다. 외장 스토리지 드라이브를 추가하면 스토리지 용량을 쉽게 늘릴 수 있습니다.


©2018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