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

파티션을 만들면 현재 Crucial X8 휴대용 SSD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다음 단계를 진행하기 전에 저장할 파일을 다른 위치에 백업합니다.

Crucial X8과 Crucial X6를 비롯해 휴대용 SSD를 사용하면 편리하고 간단한 방법으로 중요한 파일을 어디든지 가져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Crucial 휴대용 SSD를 좀 더 유용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파티셔닝입니다.

이 지침은 휴대용 Crucial X8 또는 X6를 두 개의 파티션으로 나누어 두 개의 스토리지 드라이브로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이 예에서는 하나의 파티션은 데이터 백업용으로 사용하고 다른 파티션은 파일 전송용으로 사용하지만, Crucial 휴대용 SSD는 원하는 수의 드라이브로 포맷할 수 있습니다.

기술 전문 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Crucial SSD 용어집을 참고합니다. SSD 관련 추가 자료가 필요하다면, Crucial.com에서 내장 SSD를 설치하는 방법 및 휴대용 SSD를 부팅 드라이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안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C에서 외장 SSD를 파티션으로 나누는 방법

1단계: 컴퓨터에 Crucial X6 또는 X8 SSD 연결

 동봉된 USB-C 케이블을 사용하여 Crucial X8 또는 X6를 컴퓨터의 USB 포트에 연결합니다. USB-A 포트만 있는 경우, USB-A 어댑터(Crucial X8에 동봉되었거나, 별도 구매 또는 Crucial X6에 번들로 포함)를 사용하여 연결합니다.

2단계: Crucial X6 또는 X8 선택

시작 메뉴를 클릭합니다. ‘하드 디스크 파티션 만들기 및 포맷’(“create and format hard disk partition”)이라고 입력합니다.

3단계: Crucial X6 또는 X8 선택

‘Crucial X8’ 또는 ‘Crucial X6’ 볼륨이 선택 항목으로 표시됩니다. 이 볼륨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볼륨 삭제’를 선택한 다음 삭제를 원한다고 확인합니다.

4단계: 첫 번째 파티션 생성

스토리지 위치 목록에 ‘Crucial X8’ 또는 ‘Crucial X6’이 있던 곳이 할당되지 않은 공간으로 바뀝니다. 첫 번째 파티션을 만들려면, 할당되지 않은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한 다음 ‘새 단순 볼륨’을 선택합니다.

새 단순 볼륨 마법사에 따라 다음을 클릭합니다.

5단계: 새 스토리지 위치의 크기 선택

새 파티션에 할당하길 원하는 스토리지 공간의 크기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1TB X8 Crucial SSD를 두 개의 동일한 파티션으로 분할하려면 500GB를 선택합니다.

6단계: 새 스토리지 위치에 볼륨 문자 할당

스토리지 위치 목록에 각 드라이브에 할당된 문자(예: C, D 등)가 표시됩니다. 다른 곳에 할당되지 않은 문자를 새 파티션에 할당하십시오.

7단계: 파일 시스템 선택

NTFS는 백업 드라이브용으로 좋은 선택입니다. 다음으로 볼륨 이름(예: Crucial X8 백업)을 만듭니다.

8단계: 두 번째 파티션 만들기

Crucial 휴대용 SSD에는 아직 할당되지 않은 공간이 남아 있습니다. 남은 공간을 클릭하고 이전 단계를 반복하여 문자를 할당하고, 이름(예: ‘X8-전송’ 또는 ‘X6-전송’)을 만들고, 볼륨에 파일 유형을 지정합니다.

9단계: 완료 및 확인

마침을 클릭합니다. 이제 다른 스토리지 위치에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Mac에서 외장 SSD를 파티션으로 나누는 방법

1단계: 컴퓨터에 Crucial X8 SSD 연결

동봉된 USB-C 케이블로 X8 또는 X6를 Mac에 연결합니다. Mac에 USB-A 포트만 있는 경우, USB-A 어댑터(Crucial X8에 동봉되어 있거나, 별도 구매 또는 Crucial X6에 번들로 포함)를 사용해야 합니다.

2단계: 디스크 유틸리티 열기

파인더(Finder)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유틸리티로 이동한 후 디스크 유틸리티를 엽니다.

3단계: 첫 번째 파티션 생성

드라이브를 선택한 다음 ‘파티션 생성’ 옵션을 선택합니다.

4단계: 새 파티션 이름 만들기

새 스토리지 위치의 이름(예: ‘X8 백업’ 또는 ‘X6 백업’)을 만듭니다.

5단계: 파일 시스템 유형 선택

옵션에서 파일 시스템 유형을 선택합니다(파일 백업용으로는 APFS가 적합합니다).

6단계: 새 스토리지 위치의 크기 선택

새 파티션에 할당하길 원하는 스토리지 공간의 크기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1TB X8 Crucial SSD를 두 개의 동일한 파티션으로 분할하려면 500GB를 선택합니다.

7단계: 두 번째 파티션 생성

더하기 기호(+)를 클릭하여 두 번째 파티션을 생성합니다.

8단계: 두 번째 파티션 설정

이전 단계를 반복하여 이름(예: Crucial X8 전송)을 생성하고, 크기를 지정하고, 두 번째 파티션의 파일 시스템 유형을 만듭니다(읽기/쓰기 파일 시스템 유형과 잘 작동하고 Mac과 PC 모두와 호환 가능한 유형은 exFAT입니다).

9단계: 완료

팝업창이 나타나면 ‘적용’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현재 X8에 저장된 모든 파일이 삭제된다는 경고 알림이 표시됩니다. ‘파티션’을 선택합니다. 두 개의 스토리지 위치(여기서는 Crucial X8 백업과 Crucial X8 전송)가 데스크톱에 표시됩니다.

결론

본 안내가 Crucial X8 또는 X6 휴대용 SSD를 설정하고 보유 중인 장치를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SSD와 DRAM 구매하기 및 SSD 유용한 콘텐츠 허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