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데이터 스토리지 장치란 무엇인가요?

컴퓨터는 두 가지 방식으로 분류되는 데이터 스토리지 장치를 다양하게 사용합니다. 하나는 전기가 없어도 데이터를 보유할 수 있는 방식, 또 다른 하나는 프로세서(CPU)에 얼마나 근접할 수 있는지의 여부입니다. 이같은 두 가지 방식의 스토리지는 모든 컴퓨터에서 필요합니다. 개인 컴퓨터의 경우, 전기가 나가면 데이터를 보관하지 못하지만, 켜져 있는 동안에는 파일을 열기 위해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토리지 드라이브는 데이터를 영구 보관할 수 있으므로 컴퓨터 전원을 켤 때마다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휘발성 및 비휘발성 스토리지

컴퓨터 데이터 스토리지는 제일 먼저 휘발성 스토리지 및 비활성 스토리지로 구분됩니다. 휘발성 메모리의 예로는 장치를 구동할 수 있는 전기가 없을 때까지만 데이터를 저장하는 메모리(RAM)가 있습니다. RAM은 이용하면 컴퓨터에서 여러 개의 파일을 열어도 어떤 파일이든 즉석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계산기를 휘발성 스토리지 장치의 다른 예로 들 수 있습니다.

Crucial DDR4 UDIMM RAM 메모리 모듈

비휘발성 스토리지는 장치를 구동할 수 있는 전기가 없을 때에도 데이터를 유지하는 스토리지입니다. 예로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또는 컴퓨터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보관하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가 있습니다. DVD 또는 플래시 드라이브와 같은 것도 비휘발성 스토리지입니다. 메모리와 스토리지의 차이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USB 플래시 드라이브 및 Crucial SSD와 같은 비휘발성 스토리지의 두 가지 예시

스토리지 계층 구조

또한, 컴퓨터 데이터 스토리지 장치는 프로세서 또는 CPU로부터의 거리로 구분됩니다. 가장 가까운 스토리지는 메모리 또는 RAM입니다. 이 스토리지는 유일하게 CPU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데이터 스토리지입니다. 프로세서 레지스터와 프로세서 캐시는 메모리에 포함되지만 메모리 모듈에도 포함됩니다.

메모리는 휘발성 스토리지입니다. 따라서 메모리에 저장되는 모든 정보는 영구 보유될 수 있도록 주 스토리지 장치에 쓰여야 합니다. 데이터가 메모리에서 스토리지 장치로 흐르기 때문에 제2의 스토리지로 고려됩니다.

대부분의 개인용 컴퓨터의 경우, 제2의 스토리지가 주 데이터 스토리지 장치입니다.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또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는 파일, 사진, 프로그램, 음악, 영화 등 사용자가 보관하고 싶은 모든 데이터를 보유합니다. 제2의 스토리지로는 플래시 드라이브 및 읽기/쓰기 가능한 CD 및 DVD와 같이 분리 가능한, 외부 미디어 스토리지 장치가 있습니다. 컴퓨터는 스토리지 드라이브 없이 작동할 수 없습니다. 스토리지 드라이브는 컴퓨터 실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보유합니다.

제3의 스토리지란 테이프 드라이브와 같이 분리 가능한 미디어를 사용하는 컴퓨터 데이터 스토리지를 의미하며, 데이터 검색을 위해 로봇을 사용합니다. 이 스토리지는 개인 애플리케이션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결론

보통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또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는 스토리지 드라이브로 통용됩니다. 메모리는 휘발성이므로 단일 스토리지 장치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개인 컴퓨터가 제3의 스토리지를 거의 사용하지 않으므로 스토리지 드라이브는 컴퓨터에서 가장 중요하게 자주 사용되는 유일한 비휘발성 데이터 스토리지 장치입니다. 하드 드라이브 및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의 차이점에 대해 더 알아보십시오.

 


©2018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다른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