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의 다양한 유형 설명

메모리(RAM)가 다양한 유형으로 제공됩니다. 그러한 차이점은 메모리 기능, 메모리와 다른 컴퓨터 하드웨어의 기술 때문입니다. 

컴퓨터에 적합한 메모리 종류를 확인하려면 Crucial® Advisor™ 도구 또는 시스템 스캐너 도구를 사용하십시오. 이 도구는 컴퓨터를 점검하여 호환되는 메모리를 확인하고, 속도 및 예산에 따른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옵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내용을 계속 읽으십시오.

SRAM, DRAM 및 ECC

정적 랜덤 액세스 메모리(SRAM) 및 동적 액세스 메모리(DRAM)은 메모리의 두 가지 분류법입니다. SRAM에서는 데이터가 여섯 개의 트랜지스터 메모리 셀 상태를 사용하여 저장됩니다. SRAM은 흔히 프로세서 (CPU)용 캐시 메모리로 사용됩니다. SRAM은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교체할 수 없습니다.

DRAM은 단일 DRAM 셀을 구성하는 트랜지스터와 커패시터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DRAM은 생산 비용이 적게 들지만, SRAM에 비해 속도가 다소 느립니다. 대부분의 사용자 교체 가능한 메모리 모듈은 DRAM입니다.

오류 수정 코드(ECC)는 임의 오류를 탐지 및 수정할 수 있도록 추가 셀을 보유하고 있는 DRAM의 한 유형입니다. ECC 메모리는 사용자 교체가 가능하지만, 다른 컴퓨터 하드웨어와 호환되어야 합니다. ECC 메모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알아보십시오.

Crucial 메모리 모듈 및 마더보드.

데이터 속도 - DDR 설명됨

SDRAM(동기식 동적 램)은 다른 컴퓨터 구성 요소의 증가된 속도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전까지 메모리는 비동기식이었습니다. 즉, 프로세서와는 독립적으로 실행되었습니다. 비동기식 메모리는 메모리 모듈의 반응을 시스템 버스와 동기화합니다. 

다른 컴퓨터 구성 요소의 속도가 증가됨에 따라 메모리 속도 또한 빨라져야 했습니다. 이중 데이터 속도 또는 DDR이 개발되자 이전 기술은 단일 데이터 속도 또는 SDR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DDR은 SDR에 비해 속도는 빠르면서 에너지 소모는 적었습니다.

메모리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을 거듭했습니다. 차세대 메모리인 DDR2는 초기 DDR보다 더 빠르고 에너지 소모량도 적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DDR3, DDR4로 이어져 왔습니다. 세대가 올라갈수록 속도는 빨라지고 에너지 소모량은 줄어들었습니다.

메모리는 컴퓨터 시스템의 다른 구성 요소와 호환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구성 요소는 제조 당시 최고의 표준으로 만들어지지만, 기술은 계속해서 변화합니다. 사용자가 비호환 메모리를 장착하지 않도록 모듈은 각 메모리 기술 세대별로 물리적으로 다릅니다. 이러한 물리적인 차이가 메모리 업계의 표준입니다.

RAM 속도

빠른 속도를 나타내는 속도계 앞에 있는 Crucial RAM 메모리 모듈

"DDR" 및 세대 표식 뒤에 나타나는 숫자는 모듈의 초당 데이터 전송 속도입니다. 이중 데이터 전송 속도는 클럭 사이클의 상승 및 하강 에지에서 데이터를 전송하기 때문에, DDR3-800은 1,066MHz 입력/출력 클록에서 400클록 사이클을 사용하여 측정됩니다. 헤르츠는 초당 사이클의 측정이며 사이클의 속도 측정이 아닙니다.

모듈의 이론적인 대역폭을 나타내는 업계 명칭도 있습니다(예: "PC3-6400"). 대역폭은 초당 전송률에 8을 곱하여 계산됩니다(DDR3은 64비트 폭의 버스에 데이터를 전송하며 바이트는 8비트이므로 이는 전송당 8바이트의 데이터입니다).

모든 경우에 더 높은 숫자는 더 빠른 속도를 의미합니다.

결론

컴퓨터의 메모리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컴퓨터를 조립하려는 경우, 메모리는 컴퓨터의 다른 구성 요소와 호환되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속도나 다른 기능을 알아보기 전에 올바른 메모리 기술을 선택해야 합니다. 컴퓨터에 메모리를 추가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더 알아보십시오.


©2018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다른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