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C 메모리란 무엇인가요?

대부분의 비즈니스에서 데이터 손상을 없애는 일은 매우 중요한 임무이며, 이는 ECC(오류 수정 코드) 메모리의 목적이기도 합니다. ECC는 컴퓨터 메모리의 한 유형으로 메모리 데이터 손상의 가장 일반적인 종류를 탐지하고 수정합니다. 

오류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메모리 오류는 컴퓨터 내부의 전기 또는 전자적 방해의 결과로 발생합니다. 이런 방해로 인해 DRAM (동적 램)의 단일 비트가 자발적으로 반대 스테이트로 변하게 됩니다. 전기 및 전자적 방해는 자연 방사선으로 존재하며 이 방해는 고도로 증가합니다. 특히, 우주선의 경우 오류 발생률이 매우 높을 수 있습니다. 

단일 비트 오류는 조용히 이루어지므로 실제로 해당 데이터에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하지만 메모리 셀이 상호 연관되어 있으므로 단일 비트가 변경되면 시스템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ECC 메모리 작동 방법

ECC 메모리로는 추가 메모리 비트와 모듈에 추가되는 칩의 추가 비트를 제어하는 메모리 컨트롤러 등이 있습니다. ECC 메모리는 데이터를 메모리에 쓸 때 추가 비트를 사용하여 암호화된 코드를 저장하며, 동시에 ECC 코드가 저장됩니다. 데이터를 읽을 때, 저장된 ECC 코드를 데이터를 읽을 때 생성된 ECC 코드와 비교합니다. 읽은 코드가 저장된 코드와 일치하지 않으면, 패리티 비트에 의해 해독되어 어떤 비트가 오류인지 판별한 다음 이 비트가 즉시 수정됩니다. 신드롬 테이블은 이러한 비트 오류를 확인한 다음 이를 수정하는 수학적 방법입니다.

데이터가 처리됨에 따라 ECC 메모리는 단일 비트 메모리 오류를 탐지하고 수정하기 위해 특수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코드를 지속적으로 검색합니다.

ECC Crucial 메모리.

장점 및 단점

금융 부문 및 과학 커뮤니티와 같은 산업에서는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하는 데 ECC 메모리가 필수입니다. 대부분의 서버 메모리는 ECC 메모리이기도 합니다. ECC 메모리는 다중 사용자 서버 애플리케이션에서 매우 중요한 수의 충돌을 훨씬 줄여줍니다. 

일반적으로 ECC 메모리는 가격이 높지만, 비-ECC 메모리에 비해 속도가 약간 느릴 수 있습니다. CPU, 마더보드와 같은 시스템 내 다른 구성 요소는 ECC 메모리를 지원해야 합니다.

데이터 무결성 및 최대 가용성을 요구하는 시스템이라면 Crucial® ECC 메모리를 사용하십시오. 다른 유형의 컴퓨터 메모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당사의 관련 안내서를 확인하십시오.


©2018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다른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