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지 기술을 정확하게 벤치마크 비교하기 위해서는 16GB 모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가지 메모리 기술을 비교하는 경우 신기술의 속도 증가는 물론 기반이 되는 아키텍처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DDR4와 DDR5에 중점을 두고 비교할 때는 CPU뿐만 아니라 밀도, 구성 및 로딩도 동일해야 합니다. 

DDR4 16GB 모듈은 16Gb DRAM이 장착된 1Rx8 또는 8Gb DRAM이 장착된 2Rx8로 구축할 수 있는 반면 DDR5 16GB 모듈은
16Gb DRAM이 장착된 1Rx8로만 구축할 수 있습니다. 벤치마크 조건에서는 랭크와 구성에 따라 큰 차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DDR4와 DDR5를 공정하게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은 동일한 모듈 유형과 구성(즉, 8GB 1Rx16 또는 16GB 1Rx8)을 사용하는 것뿐입니다. 

단일 랭크와 이중 랭크(이중 랭크가 메모리 컨트롤러에 더 많은 랭크를 제공하는 경우)를 비교하면 더 많은 병렬 읽기/쓰기 작업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벤치마크 테스트 조건에서의 차이는 일반적으로 이중 랭크 모듈이 10-15% 더 높습니다*.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추가된 시스템 로드로 인해 이중 랭크 모듈이 하나 이상의 속도 등급을 다운클록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며, 이는 전체 메모리 대역폭에 영향을 미치고 이중 랭크 구성이 가진 모든 장점을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결론: 두 메모리 기술의 성능을 정확하게 비교하는 것이 목표라면 DDR4 및 DDR5 모듈의 랭크/구성이 동일해야 합니다.

각 기술의 역량을 보여주는 동일한 랭크/구성 모듈의 비교가 완료되면 최종 결과에 따라 사이드 실험을 통해
다른 랭크/구성의 모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예시: 대부분의 DDR4 16GB 시장은 이중 랭크였습니다. 16GB 단일 랭크로 전환하면 DDR5 기술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질까요? 아니면 DDR5 아키텍처가 이러한 장애를 극복하고 기대 이상의 성능을 제공할 수도 있을까요? 

동일한 조건으로 비교했다고 해도 워크로드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일부 상황에서 DDR5가 충분한 이점을 보여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당사는 워크로드가 진화함에 따라 DDR5가 메모리의 미래이자 메모리 기술의 표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DDR4와 DDR5 데스크톱 메모리를 벤치마크할 준비가 되셨나요?

Crucial DDR5 메모리 기술 소개

Crucial DDR5 RAM은 방문 워크로드가 집중되는 프로세스 병목 현상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차세대 시스템은 Crucial DDR5를 사용하여 벤치마크 테스트는 물론 실제 조건에서도 거의 두 배 빠른 프로세스가 가능합니다. DDR5 메모리 기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rucial.com/ddr5를 참고하십시오. 

DDR5의 최신 정보

Crucial의 DDR5는 어떤 점에서 다른가요?

DDR5의 장점은 무엇이며, DDR4에 비해 어떤 점이 우수한가요?    

© 2021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본 문서의 모든 정보는 어떠한 종류의 보증 없이 "있는 그대"로 제공됩니다. 제품은 Micron의 생산 데이터 시트 사양의 충족에 대해서만 보증됩니다. 제품, 프로그램 및 사양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 또는 사진의 누락이나 오류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및 기타 모든 Micron 상표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자산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자산입니다. 개정 A 10/2021 CCM004-TBD

*클라이언트 플랫폼에서 단일 랭크 x8 기반 모듈과 이중 랭크 x8 기반 모듈을 비교한 내부 GStress 성능 테스트 기반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