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램 불량 체크 및 메모리 진단 도구 사용하기

메인보드에 장착되어 있는 램(RAM)이 불량인지 아닌지를 자가 체크하는 방법에 대해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대표적 증상으로 포토샵, 온라인 게임과 같이 메모리를 많이 쓰는 프로그램을 실행하였을 때 프리징, 블루스크린이 발생합니다. 심각할 경우 부팅 중이거나 부팅 완료 후 윈도우 화면에서 메모리 관련 블루스크린이 자주 뜨는 경우 문제의 램을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교체에 앞서Mac OS의 운영체제에서 기본 탑재되어 제공하는Mac® 컴퓨터 메모리 진단 도구를 이용하여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를 누구나 손쉽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램 불량 체크 방법 (Mac®)

성능 문제, 소프트웨어 “중단” 또는 무작위적인 중단을 경험하고 있다면, 메모리 테스트를 시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Mac OS®의 경우, 가장 일반적인 테스트 프로그램인 Rember®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mber에서 모두(All) 테스트를 설정한 후 무제한(Infinite)  반복 횟수 옆의 상자를 체크 표시하여, 30분 이상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Rember는 데스크톱에서 실행되므로, 테스트 전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닫아 주십시오. 만약 다른 프로그램이 구동 중일 경우, 테스트의 정확도가 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Rember가 RAM의 오류를 발견한 경우 교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반품 승인서(Return Material Authorization, RMA)를 요청하려면,  온라인 요청서를 작성하거나  해당 지역의고객 서비스 에 문의하십시오.

©2019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Mac OS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등록된 Apple Inc.의 상표입니다. Rember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등록된  Kelley Computing의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