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을 정리하여 Mac 내부 최적화하기

Mac 저장소를 정리하는 첫번째 방법은 내부를 정리하는 것입니다. 정리하는 데 시간이 다소 걸릴 수는 있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1단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기

Mac 내부를 최적화하는 첫 번째 단계는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것입니다. 패치, 보안 업데이트 및 응용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설치하십시오. 컴퓨터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한 Apple의 업데이트를 수락하고 새로운 기능과 강화 기능을 설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종종 응용 프로그램 외에도 많은 부분을 효율적으로 개선시킵니다.

2단계: 시작 프로그램 정리하기

컴퓨터를 켤 때 자동으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을 확인하십시오.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시작 프로그램 메뉴에서 제거하십시오.

자동으로 열리고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항목을 찾으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시스템 환경설정사용자 & 계정을 차례로 클릭한 다음 로그인 탭 선택
  2. 자동으로 시작할 필요가 없는 항목을 검토하여 삭제

또한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시스템을 완전히 종료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컴퓨터 전원을 끄면 메모리를 지우고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닫습니다.

Mac® 시스템을 정리하고 되살리고 최적화하는 방법

Apple®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Mac의 내부와 외부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사의 가이드에 따라 Mac을 정리하고 최적화하여 속도와 반응성을 향상시키십시오.

3단계: 미사용 앱 정리하기

데스크톱을 확인하여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과 문서의 단축키를 삭제합니다. 프로그램과 문서는 삭제하거나 스토리지로 이동합니다. 불필요한 앱을 삭제하려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사용하십시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사용하려면, Apple 아이콘을 클릭하고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고 삭제할 수 있는 App Store를 선택하십시오.

4단계: 다운로드 폴더 정리하기

다운로드 폴더에 오래된 다운로드가 많으면 시스템이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폴더의 모든 파일을 스토리지로 옮기거나 더 이상 필요 없는 경우에는 삭제하십시오.

Mac의 다운로드 폴더 팝업 창 스크린샷

5단계: 스토리지 디스크 정리하기

시스템을 추가로 최적화하려면, 스토리지 디스크를 확인하고 정리하십시오.

  1. 응용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한 다음 유틸리티디스크 유틸리티를 차례로 클릭
  2. 스토리지 디스크를 선택한 다음 디스크 검사 클릭
  3. 오류가 있는 경우, 디스크 복구 클릭
Mac의 디스크 유틸리티 팝업 윈도우 스크린샷

 

운영 체제가 OS X Sierra인 경우, 스토리지를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 기능은 항목의 일부를 iCloud®로 이동시키기도 합니다. iCloud 계정을 설정하려면,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이동하여 iCloud를 클릭하십시오.

스토리지 디스크의 파일을 검토하여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나 게임 및 보관할 필요가 없는 파일 등 더 이상 원하지 않는 항목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토리지 디스크의 여유 공간을 확보하면 컴퓨터의 반응 속도를 빠르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Mac의 스토리지가 부족하다면,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때일 수 있습니다.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다면,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로 교체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6단계: 캐시 정리하기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마다 시스템이 저장하는 캐시를 정리하는 것도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방법입니다.

웹 브라우저로 Safari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 지침을 따르십시오.

  1. Safari를 열고 환경설정 클릭
  2. 고급 선택 후 개발자용 메뉴 보기 선택
  3. 개발자용 메뉴 선택을 클릭한 다음 캐시 비우기 클릭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백업하는 것도 잊지 마십시오.

Mac 속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좀 더 알아보십시오.

7단계: 리소스를 고갈시키는 프로그램 삭제하기

일부 프로그램은 다른 프로그램보다 프로세스와 메모리 리소스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어떤 앱이 메모리 리소스를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Finder 앱에서 응용 프로그램 > 유틸리티 > 활성 상태 보기>를 차례로 클릭한 다음 메모리 탭과 CPU 클릭
  • 메모리를 사용하는 양의 순서대로 프로세스가 나열됩니다.

대부분의 리소스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해야 하는지 아니면 닫아야 하는지 결정합니다.

Mac의 활성 상태 보기(나의 프로세스) 윈도우 스크린샷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메모리(RAM) 추가를 고려하십시오.

8단계: 휴지통 비우기

앱과 기타 삭제된 항목을 제거한 후에는 휴지통을 비우도록 하십시오.

Mac의 휴지통 비우기 옵션 스크린샷

맥의 외부 등 청소

Mac의 외부를 청소하여 먼지와 이물질이 키보드와 통풍구를 막지 않게 하십시오. 책상 주변을 청소하면 심리적인 안정감도 얻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전원을 끄고 플러그를 뽑은 다음 젖은 천으로 표면에 쌓인 먼지를 닦아내십시오. 단, 스크린이나 모니터를 닦을 때는 사용하는 화학 제품에 유의해야 합니다. 포트 부분을 청소할 때는 수분이 들어가지 않도록 천에 클리너를 분사하여 사용하십시오. 압축 공기는 키보드의 자판 주위와 통풍구 안쪽을 청소할 때 사용하십시오. MacBook®의 통풍구를 청소할 때는 내부의 팬이 손상되지 않도록 압축 공기를 짧게 분사하십시오. 컴퓨터의 먼지를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 좀 더 알아보십시오.

서로 엉킨 케이블을 찾아서 정리하는 좋은 기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컴퓨터 내부에서 헤매고 싶지 않다면, 이번 기회에 정리하십시오. 다음에 주변 장비를 교체할 때 작업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방법은 빠르게 작업하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Mac을 정리하고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17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Mac, Apple 및 OS X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 등록된 Apple Inc.의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