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용어: 용어 설명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에 대해 많이 알아보았으나 아직 모르는 용어들이 있나요? 이에 당사는 SSD의 가장 일반적인 용어를 실은 용어 설명집을 마련했습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의 장점에 대해 더 알아보십시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용어 및 정의

정렬–-스토리지 장치의 파티션 정렬을 나타냅니다. 최적의 읽기/쓰기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파티션의 시작 위치를 결정합니다.

BIOS—기본 입출력 시스템. BIOS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간 인터페이스입니다.

비트—바이너리 숫자. 컴퓨터가 인식할 수 있는 가장 작은 데이터(1 또는 0).

버퍼—구성 요소에 의해서 공유되는 데이터의 대기 구역. 구성 요소들은 저마다 다른 속도로 실행되거나 다른 우선사항이 있습니다. 하나의 구성 요소가 다른 구성 요소들과 다르게 독자적으로 실행되려면 버퍼가 있어야 합니다.

바이트—데이터의 8비트. 바이트는 컴퓨터 프로세싱의 기본 단위입니다.

캐시—가장 빠른 메모리 파티션으로 데이터를 임시 저장하는 데 사용합니다.

FAT—파일할당표. 이 표는 컴퓨터에 모든 파일의 위치와 해당 액세스 방법을 알려줍니다. 

파일 시스템—스토리지 장치에서 데이터 파일이 저장되고 액세스되는 방법을 결정하는 시스템입니다.

폼팩터—하드웨어 구성 요소의 실제 크기 및 모양입니다. SSD는 2.5인치 또는 1.8인치의 폼팩터를 가집니다.

포맷—스토리지 장치를 파일 시스템으로 구성하여 사용 준비를 하는 과정입니다. 포매 시 드라이브에 있었던 모든 이전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가비지 콜렉션— 파일에서 삭제된 데이터로 채워진 메모리 섹터를 비워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가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도록 돕는 과정입니다. 가비지 콜렉션은 SSD의 일부로 컴퓨터 운영 체제와는 별개입니다.

인터페이스–-2개의 독립적인 시스템이 통신하는 수단입니다. SSD의 인터페이스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마더보드와 전원 장치에 플러그를 연결하는 커넥터입니다.

대기 시간—대기 시간은 컴퓨터의 메모리가 명령에 응답하는 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대기 시간이 낮을수록 장치 속도는 빨라집니다.

LBA—논리 블록 주소 지정. 컴퓨터 스토리지 드라이브에 위치를 지정하는 방법입니다.

LPM—연결 전원 관리. SATA 기능으로 컴퓨터 전원이 꺼졌을 때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의 전력 소모력을 줄여줍니다.

MLC—멀티 레벨 셀. 플래시 메모리 아키텍처로, 각 메모리 셀에 저장된 데이터를 2개 비트로 가져 작동을 4개 스테이트로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인해 메모리 용량을 단일 레벨 셀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더 많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mSATA—Mini Serial Advanced Technology Attachment(미니 직렬 지능형 기술 결합). 인터페이스 표준으로, 노트북이나 울트라북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매우 얇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마더보드에 연결합니다.

노트북에 삽입되는 Crucial MX200 MSATA SSD

MTBF—평균 고장 시간 간격. 컴퓨터 스토리지 드라이브에서 하나의 데이터 고장과 다른 고장 사이에 걸리는 시간.

NAND—네거티브 AND. 플래시 메모리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만드는 기술.

NCQ—기본 명령 큐로, SATA 드라이브가 읽기/쓰기 명령이 실행되는 순서를 최적화하여 전반적인 SSD 성능 향상을 높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NTFS—신기술 파일 시스템. 표준 파일 시스템으로, Microsoft® Windows® 운영 체제용 스토리지 드라이브에 사용됩니다.

OS—운영 체제. 컴퓨터를 실행시키는 소프트웨어로, 애플리케이션과 프로그램이 하드웨어 구성 요소와 연동 실행하도록 합니다.

PATA—병렬 고급 기술 결합.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마더보드에 연결하는 인터페이스 표준입니다. PATA는 SATA로 교체되는 이전 버전의 인터페이스입니다.

RAID—복수 배열 독립 디스크. 두 개 이상의 스토리지 드라이브를 하나의 드라이브로 작업하도록 연결하여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이터 스토리지 장치입니다.

읽기—메모리 또는 스토리지 드라이브에서 데이터를 액세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S.M.A.R.T.—셀프 모니터링, 분석 및 보고 기술. 스토리지 드라이브용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신뢰성에 대한 다양한 표시기로 탐지 및 보고하고 해당 데이터를 사용하여 시스템 고장을 예상하고 피합니다.

SATA—직렬 고급 기술 결합. 스토리지 드라이브를 마더보드에 연결하는 인터페이스의 한 유형입니다.

SLC—단일 레벨 셀. 플래시 메모리 아키텍처로, 각 메모리 셀에 저장된 데이터를 1개 비트로 가져 작동을 2개 스테이트로 분리할 수 있습니다.

속도—속도에는 주파수와 대역폭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주파수는 데이터가 초당 실행할 수 있는 사이클 수를 나타내며 초당 MHz로 나타냅니다. 대역폭은 데이터가 시스템에서 이용되는 데이터의 양의 의미하며, 초당 기가바이트(GB)로 표현됩니다.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플래시 기반 데이터 스토리지 드라이브로, 기존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와 같은 기능을 하며, NAND 기술을 사용합니다.

Crucial SSD는 마더보드의 맨 윗부분에 위치합니다

스토리지—데이터를 영구 보관할 수 있는 장치를 의미합니다.

스와핑—랜덤 액세스 메모리가 가득 차 있을 때 컴퓨터 시스템이 스토리지 드라이브에서 메모리를 빌려오는 것을 말합니다. 스와핑은 가상 메모리라고도 합니다.

TRIM—이 명령어에 따라 운영 체제는 데이터 블록을 더이상 사용할 수 없으므로 삭제 및 재사용될 수 있다는 점을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에게 알려줍니다. 이 기능은 가비지 콜렉션과 동일하지만 운영 체제에서 시작됩니다.

가상 메모리—스와핑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컴퓨터는 랜덤 액세스 메모리가 꽉 차 있을 때 스토리지 드라이브에서 메모리를 빌려옵니다.

웨어 레벨링—플래시 기반 스토리지 장치의 모든 NAND 셀이 장치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고르게 사용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동일한 위치에서 자주 액세스되는 데이터로 같은 위치에서 마모됩니다. 웨어 레벨링은 데이터를 좀 더 고르게 확산시킵니다.

쓰기—데이터를 스토리지 드라이브에 저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18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Microsoft 및 Windows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Microsoft Corporation 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