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및 SSD

S.M.A.R.T. 또는 SMART(자체 모니터링 및 보고 기술)는 셀프 모니터링, 분석 및 보고 기술의 앞 글자를 딴 것입니다. SMART는 스토리지 드라이브를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드라이브의 성능 상태에 대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사용자에게 보고합니다. SMART는 드라이브의 성능이 최고인지 확인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SMART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에 부응하기 위해 어떻게 개발되어 왔는지 그리고 그 역사를 알아보십시오.

SMART의 역사

SMART는 디스크 드라이브 제조업체가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의 성능 상태에 대해 컴퓨터에 알려주기 위한 방법으로 탄생되었습니다.  일부 매개변수가 소개되어 있었지만 디스크 제조업체는 저마다 어떤 매개변수를 포함할 것인지와 임계값 정도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소형 폼 팩터 위원회(특별 전자 산업 그룹)는 노력 끝에 S.M.A.R.T라고 불리는 한 표준을 수립했습니다. 이 최초 표준에서는 ATA 호스트가 모니터링과 분석을 사용 및 제어할 수 있도록 통신 프로토콜을 규정했지만 메트릭스나 분석 방법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다루지 못했습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가 시장에 등장하자 SSD의 성능 상태를 보고하기 위해 HDD와 동일한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하지만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와 관련된 모든 것이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에 적합하는 않았습니다. 

SMART 지원

SMART를 보고할 수 있는 타사 애플리케이션은 꽤 많습니다. 하지만 HDD와 SSD의 차이점과 드라이브와 컴퓨터 간의 상호작용으로 인해 이러한 타사 애플리케이션 중 일부는 특정 드라이브 또는 컴퓨터에서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제조업체는 자사 드라이브의 SSD 성능 상태를 보고하는 소프트웨어를 독점적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Crucial은 Storage Executive를 사용합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모든 Crucial 드라이브 구매 시 무료로 제공됩니다. 독점 소프트웨어는 하드 드라이브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에 동일한 항목을 보고하지 않도록 되어 있으므로 더욱더 정확하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Crucial의 SSD 제품군

SMART 속성

S.M.A.R.T. 상태 항목은 소프트웨어마다 다르지만 가장 중요한 항목은 "성능 상태"입니다. 이는 보통 오류 해결 및 유지 관리를 의미합니다. 성능 상태 점수 뒤에는 보통 관련 세부 정보가 나열되어 있어 주의를 요하는 영역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원시 읽기 오류 비율—데이터를 읽는 동안의 오류 수
  • 중지된 블록—드라이브 수명 동안 데이터 스토리지에 안전하지 않은 상태로 변한 블록
  • 작동 시간—드라이브가 작동된 총 시간의 수
  • 작동 주기—드라이브가 꺼졌다가 다시 작동된 횟수
  • 장치 온도—드라이브의 현재 내부 온도
  • 기록된 총 LBA—기록된 논리 블록 주소의 수
  • 읽힌 총 LBA—읽힌 논리 블록 주소의 수

다른 항목은 제조업체의 재량에 따라 포함 여부가 결정됩니다.

결론

SMART 도구를 활용하면 SSD의 성능 상태 검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정확한 정보를 원하시면 드라이브 제조업체의 독점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019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다른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