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Mac 또는 콘솔 드라이브가 게임 컬렉션으로 가득 찼나요? 저장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소중한 게임을 삭제하는 대신에, 휴대용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또는 SSD에 라이브러리 전체를 옮겨보세요. 여러 시스템에서 게임을 즐기시나요? 모든 파일을 휴대용 SSD에 통합해보세요. 집이나 친구네 집 또는 게임 카페와 같이 여러 시스템에서 게임을 하시나요? 그렇다면, 휴대용 SSD가 정답입니다. SSD의 추가 용량, 속도, 내구성 덕분에 내장 스토리지를 사용할 때보다 훨씬 빠르고 부드럽게 게임을 로딩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SSD를 미디어 라이브러리로 이용하여 어디를 가든 컴퓨터에서 영화, TV 쇼, 앱, 문서 등에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외장 SSD가 가장 좋을까요? 주머니 안에 들어가는 작은 기기에 게임 라이브러리를 믿고 저장하는 것은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현명한 게이머는 휴대용 SSD를 선택할 때, 속도와 용량이라는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요소를 고려합니다. 이러한  모든 점이 고성능 Crucial X8, 더 작은 크기의 Crucial X6를 향하게 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속도

흥미로운 사실은 Xbox One X와 PlayStation 4 Pro가 속도가 더 빠르고 이미 대부분의 PC 시장을 점유한 SSD가 아닌,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외장 SSD는 용량이 크고 로딩 속도가 느린 기존 게임에서 로딩 시간을 훨씬 단축할 수 있습니다. 그 근거가 궁금하시다고요? 게이머 테크 블로그 GamersNexus.net가 실시한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외장 SSD를 장착한 Xbox One이 테스트한 다섯 개의 게임 모두에서 더 나은 성능을 제공했습니다. 로딩 시간이 가장 긴 Destiny 2를 Xbox One X HDD에 로딩하는 데 56초, SSD에 로딩하는 데는 37.1초가 걸렸습니다. 이것은 시간을 3분의 1 단축한 것입니다.

읽기 속도가 최대 1,050MB/s인 Crucial X8 휴대용 SSD는 대부분의 휴대용 SSD보다 1.8배, 휴대용 하드 드라이브보다 7.5배, USB 플래시 드라이브1보다는 100배 더 빠른 속도로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한편, Crucial X6의 읽기 속도는 최대 540MB/s이며 이는 대부분의 HDD2보다 3.8배 빠릅니다. 간단히 말해서, X8과 X6는 Xbox One이나 PS4 드라이브 및 대부분의 휴대용 스토리지 옵션보다 성능이 훨씬 더 뛰어납니다.

용량

인기 있는 게임들을 즐기기 위해서는 점점 더 많은 스토리지가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Red Dead Redemption 2은 PS4에 설치하는 데 필요한 스토리지 공간이 150GB, Xbox One에 107GB입니다. 2018년 출시 후, 인터넷에는 Red Dead Redemption 2를 칭송하는 게이머들의 밈이 가득했습니다. 그러나 가장 유명한 밈 중 일부는 게임의 설치 시간이 괴로울 정도로 길다는 점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Red Dead Redemption 2는 당연히 오리지널 게임의 속편입니다. 2010년에 출시된 오리지널 Red Dead Redemption을 설치할 때는 PlayStation 3에서 8GB, XBOX 360에서 7GB 정도가 필요했습니다. 이것은 정말 큰 차이입니다. 현대의 게임은 이전 세대보다 더 크고 다이내믹한 세상을 지원하기 위해 훨씬 많은 스토리지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Red Dead Redemption이 엄청난 스토리지 용량으로 악명을 떨치는 동안, 오늘날의 더 많은 게임들은 플레이어가 저장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게임을 삭제하거나 외장 스토리지에 투자해야 할 만큼 크기가 커지고 있습니다.

Crucial X8은 500GB, 1TB 및 2TB로 제공됩니다. 즉, 많은 플레이어가 PC 또는 콘솔 옆에 얇고 세련된 검은색의 스타일리시한 장치 하나를 두고 게임 라이브러리 전체를 보관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Crucial X6의 최대 용량은 2TB입니다. 게임 컬렉션의 수가 많은 경우는 외장 스토리지와 내장 스토리지로 라이브러리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하드코어한 게임 컬렉터라면 외장 SSD 2개를 언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스토리지 드라이브가 가득 찼거나 여러 장소에서 게임을 하는 게이머라면 외장 SSD의 속도, 용량 및 휴대성에 반하실 겁니다. 스토리지를 최대한 활용하려는 플레이어라면 귀중한 게임 라이브러리를 안전하게 저장하기 위해서 Crucial X8과 Crucial X6 휴대용 SSD를 선택하실 것입니다. 

1. Crucial이 Crystal Disk Mark(x64용 버전 6.0.2)가 장착된 고성능 데스크톱에서 측정한 장치의 최대 순차 성능(MB/s). 실제 성능은 다를 수 있습니다. 2019년 6월 기준으로 동일 업종간 통합된 제조업체에서 자체 브랜드로 판매하는 유사한 수준의 휴대용 SSD, 주요 휴대용 HDD, 주요 USB 플래시 드라이브의 최대 순차 성능으로서 측정한 상대적인 속도.
2. Crystal Disk Mark(x64용 버전 6.0.2)를 장착한 고성능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Crucial이 측정한 MB/s 속도로, 장치의 최대 순차 속도.  실제 성능은 다를 수 있습니다.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