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Photoshop®의 속도를 높이는 방법

그래픽 디자이너와 사진 작가는 Photoshop 워크플로의 거의 모든 단계에서 자주 지연을 경험합니다. 앱 시작부터 이미지 로드, 효과 적용, 렌더링, 파일 저장 및 클라이언트에 출력 등에 이르기까지 컴퓨터를 기다리는 것은 일반적인 상황이지만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Photoshop 실행 속도가 느리다면, 컴퓨터의 하드 드라이브를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로 업그레이하여 메모리를 최대화하십시오. 작업 흐름의 모든 단계에서 속도가 개선되고 커서가 작동되는 순간부터 로드 시간이 단축됩니다. SSD의 장점에 대해 더 알아보십시오.

더 빠른 Photoshop 경험

Photoshop 로드 속도를 높이는 데 필요한 메모리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의 용량

RAM가 높고 SSD가 있다면 Photoshop 성능이 개선됩니다: 

  • 더 빠른 부팅.
  • 카메라에서 컴퓨터로 이미지 전송 속도 향상
  • Photoshop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 로드 속도 향상
  • 이미지 및 파일 로드 속도 향상
  • 편집 및 작성 속도 향상
  • 저장 및 출력 속도 향상
  • 멀티태스킹 속도 향상

Photoshop 로드 속도를 높이는 데 메모리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의 용량이 더 필요한 이유

Photoshop에서 메모리의 역할

메모리에 의존하는 일상 작업들: 이미지 처리, 이미지 조작(레이어 및 효과 추가), 렌더링, 파일 되돌리기, Photoshop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 실행 메모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메모리가 중요한 이유: Photoshop(또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려면 프로그램을 복사하여 컴퓨터의 메모리에 보관해야 합니다. 유사한 방식으로, 작업 중인 모든 이미지를 복사하여 메모리에 보관해야 합니다. 더 많은 메모리는 한번에 더 많은 이미지와 프로그램을 지연 시간이 아닌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더 많은 메모리는 대개 파일을 더 빨리 저장하고 되돌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Photoshop 파일은 대부분 대용량이므로 메모리 용량도 많이 소모됩니다. 파일이 이용 가능한 용량보다 더 많은 메모리를 소모한다면, 파일을 스토리지로 변환[‘스왑트’(Swapped)]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SSD를 사용하면 데이터가 장기 보관용 스토리지에 더 빨리 기록되므로 도움이 됩니다.

그래픽 디자인용 컴퓨터.

Photoshop에서 스토리지의 역할

스토리지에 의존하는 일상 작업들: 컴퓨터에서 가상 메모리를 사용하는 경우 컴퓨터 부팅, Photoshop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 열기, 이미지 로드, 파일 저장, 미디어 렌더링 및 조작 (메모리 대신 스토리지 드라이브 사용 또는 ‘스크래치 디스크’로 사용)

SSD가 그처럼 중요한 이유: 시스템의 스토리지 드라이브는 작업 중인 모든 이미지와 문서를 로드하고 저장합니다. 또한, Photoshop을 로드하고 시스템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조작하고 메모리가 부족할 때 렌더링합니다(멀티태스킹 시 일반적인 경우). Photoshop에서 하드 드라이브를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로 전환하는 것은 전화 접속 인터넷에서 광대역으로 이동하는 것과 같습니다. 혁신적으로 빠른 속도는 결코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SSD의 성능이며 증분된 프로젝트 버전을 자주 저장하는 경우 실제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끊임 없이 증가하는 해상도 요구 사항, 증가하는 파일 크기 및 클라이언트가 마음을 바꿀 때마다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저장해야 하는 필요성을 고려할 때 파일을 빠르게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는 능력은 필수불가결한 선물입니다. 또한, SSD에는 움직이는 작은 부품이 없다는 점도 또 다른 선물입니다. 즉, SSD에서는 장애가 발생하거나 클라이언트 파일이 손상되거나 소실될 확률이 적습니다.

Photoshop에 대한 성능 테스트 결과

메모리 용량을 늘리고 스토리지 속도가 빨리질 경우, Photoshop의 느린 로딩 속도가 빨라지는 등 전반적인 그래픽 디자인 작업 속도가 개선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이런 이론을 직접 테스트하여 그 영향을 수치화하고자 했습니다. 동일한 기본 시스템의 4개 구성을 테스트하여 성능 변수를 고립화하고 DRAM 및 SSD가 일반적인 그래픽 디자인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는 포스트 생성 작업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평가할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팀은 완성된 파일 1개를 선택하여 최종 포스트에서 이루어지는 72개 단계를 기술하는 스크립트를 생성했습니다. 이러한 단계는 스크립트로 변환되므로 우리는 포스터 조합 단계에서 인간 요소를 제거하고 순수한 구성 요소 성능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스크립트를 실행하기 전 6개의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구동시켜 이를 배경에서 실행하도록 두었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디자이너들은 다양한 프로젝트 요소들을 오가며 멀티태스킹을 하기 때문에 우리도 가능한 현실의 상황을 그대로 실제 디자인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하고자 했기 때문입니다. 시험 대상 시스템이 16GB 메모리만 설치할 수 있는 구 모델이었지만, 이는 오히려 메모리의 역할과 스토리지 성능이 샘플 워크플로를 완료할 수 있는지를 평가할 수 있는 좋은 기준이 되었습니다.

HDD, 4GB RAM

HDD, 16GB RAM

SSD, 4GB RAM

SSD, 16GB RAM

부팅

1:34

1:36

0:53

1:07

6개 앱 열기

6:03

5:24

1:32

1:28

1GB Photoshop 파일 열기

8:59

1:29

1:01

0:32

테스트 스크립트 실행(72단계)

5:05

1:28

1:42

1:32

Photoshop 파일 저장

5:26

0:11

0:37

0:12

파일 되돌리기

5:32

0:26

0:45

0:29

총 시간

32:39

10:33

6:30

5:20

구성 요소

시스템

HP® Elitebook® 8460p

프로세서

Intel® Core™ i5-2520M 2.50GHz

메모리

Crucial 4GB DDR3-1333

하드 드라이브

320GB 7200 RPM HGST Travelstar®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1TB Crucial MX200

BIOS

BIOS 개정 F.06 (2011년 7월 28일)

운영 체제

Microsoft® Windows® 7 Pro 64비트

소프트웨어

Adobe® Creative Cloud®


테스트 절차: 4GB 하드 드라이브 시스템을 제외하고 각 구성은 3회 테스트하고 위에 보고된 숫자는 평균입니다. 4GB 하드 드라이브 구성은 1회만 테스트했습니다. 그 이유는 기본 시스템 구성이고 디자인 작업에는 잘 적용하지 않는 낮은 메모리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테스트는 재현 목적에만 의미를 둡니다. 모든 테스트는 시작할 때마다 부팅을 새로 했기 때문에 다른 요소와 애플리케이션은 이미 보고된 결과에 영향을 주지 않았습니다. 테스트에 사용되는 파일과 애플리케이션만 설치됐으며 이는 드라이브에 저장됐습니다. 2016년 2월 실시된 테스트. 

모든 시간은 분:초 순서입니다.

*배경에서 열어 실행 중인 프로그램: Illustrator®, InDesign®, Acrobat Reader®, Microsoft® Word®, Excel®, Outlook®

결과 수치는 자명했지만, 속도 향상 기대치가 과소평가된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Photoshop 테스트 스크립트에는 앞서 로딩되어 생성된 효과를 적용하거나 이미지를 조작하는 등의 동작이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Photoshop에 미리 결정된 동작을 시리즈로 실행하여 포스터를 조립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실제 상황에서는 프로젝트와 관련된 모든 이미지를 불러오고 편집해야 하는데, 이때 모든 프로젝트 구성 요소를 불러오고 저장하기 때문에 훨씬 많은 메모리가 소모되며 스토리지 드라이브도 충격을 받게 됩니다. 또한, 테스트 대상 시스템은 구형 모델이고 귀하의 시스템 속도가 도 바르고 더 많은 메모리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16GB 이상을 테스트하지 않았지만, 가상 메모리로 진입하기 전 메모리가 많을 경우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은 Adobe를 통해 익히 알 수 있습니다. 가상 메모리는 성능에 많은 손실을 가져오기 때문에 보통 32GB 메모리를 권장하며, 단 설치하는 용량은 워크로드 강도와 일치해야 합니다.

사용 중인 컴퓨터 유형 또는 수반되는 워크로드에 상관없이 메모리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가 많으면, 업무 흐름에서 특히 멀티태스킹을 수행 시 속도를 향상시킨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Photoshop에서 더 빠른 멀티태스크를 위해 필요한 메모리와 스토리지 용량은 얼마입니까

대부분의 디자이너들은 Photoshop이나 다른 애플리케이션들을 오가며 멀티태스킹으로 작업을 오래합니다. 이는 늘 발생하는 일입니다. 대부분의 프로젝트 수행 시 창의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의 이메일 확인, 다양한 이미지 전환, Illustrator에서 벡터 그래픽 생성, InDesign에서 레이아웃 작업, 아이디어를 위한 온라인 리서치, 음악 재생 등이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활동 가운데 일부만이라도 한번에 수행해야 경우, 갖고 있는 메모리를 최대화하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열린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메모리가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멀티태스킹이 가능해집니다. 내 컴퓨터가 장착할 수 있는 최대 메모리 용량을 알아보십시오.

하지만 한번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이 멀티태스킹이라고 단정짓는 것은 곤란합니다. 이외에 한번에 여러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한데요. 바로 SSD가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Crucial 메모리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결론: 구동 원천의 속도를 높여 Photoshop의 로딩 속도 높이기

소프트웨어는 디지털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지만, 디자인의 속도를 결정하는 것은 컴퓨터 하드웨어입니다. 모든 업그레이드 가능한 구성 요소가 최대한 빠르게 수행하도록 하여 하드웨어의 성능을 최대화하십시오. 빠른 CPU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프로세싱 중인 모든 코어를 계속해서 충족시킬 정도로 충분한 메모리와 수행하는 모든 것을 즉각 로딩하고 저장할 수 있도록 SSD 스토리지가 필요합니다. 빠른 작업 속도가 균형을 유지합니다. 귀하가 시스템을 기다리고 있습니까, 아니면 시스템이 귀하를 기다리고 있습니까?


©2018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Adobe, Photoshop, Creative Cloud, Illustrator, InDesign, Acrobat Reader는 Adobe, Inc.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입니다. HP 및 Elitebook는 HP, Inc.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이며, Intel 및 Core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Intel Corporation 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입니다. Travelstar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HGST, Inc. 및 그 자회사의 등록 상표입니다. Microsoft, Windows, Word, Excel, Outlook은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Microsoft Corporation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