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디자인을 위한 맞는 컴퓨터를 찾은 방법

그래픽 디자인을 위한 시스템 요구 사항은 어떤 작업을 하고 어디에서 작업하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옵션을 이해하면 적절한 가격으로 필요한 시스템을 구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행할 작업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가장 적합한 컴퓨터 구성은 수행할 관련 디자인 작업 유형과 예산, 휴대성 및 파일 호환성과 같은 기타 고려 사항에 따라 달라집니다. 첫 번째 단계는 어떤 종류의 작업을 할지, 얼마나 많은 비용을 쓸지, 어느 정도의 휴대성이 필요한지 그리고 어떤 유형의 파일 출력이 필요한지를 심사숙고하는 것입니다.

Mac® 대 PC

첫 번째로 내려야 하는 결정은 컴퓨터의 플랫폼입니다. 이전에는 iOS® 소프트웨어를 유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Apple® 컴퓨터가 그래픽 디자인용으로는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최근 몇 년간 많이 변해서 대부분의 주류 소프트웨어를 여러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pple의 고급 제품들은 대부분의 부품들이 그래픽 디자인을 위해 미리 구성됩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고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메모리와 스토리지 드라이브만 교체할 수 있습니다.

PC는 그래픽 디자인 작업을 하기 위해 추가적인 선행 작업이 필요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구성 요소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바를 정확히 얻을 수 있습니다. PC 구성 요소는 시장에 출시된 더 나은 버전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몇 년마다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을 구입하는 것보다 매년 몇 개의 구성 요소만 구입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입니다. PC와 Mac에 대해 좀 더 알아보십시오.

파일 호환성은 중요한 문제입니다. 클라이언트가 특정 형식을 사용하고 있다면, 일반적으로 같은 형식으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부분의 완제품들이 문제없이 교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파일을 주고 받아야 할 필요가 있다면, 같은 시스템으로 시작하는 것이 훨씬 쉬울 것입니다.

컴퓨터가 놓인 그래픽 디자이너의 책상

데스크톱 아니면 노트북?

다음으로 할 결정은 데스크톱과 노트북 중 어떤 컴퓨터를 선택하느냐입니다. 아니면 둘 다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노트북은 휴대성이 좋은 대신 종종 화면 크기와 구성 요소의 상호 교환성이 떨어집니다. 데스크톱은 대개 더 빠르고 더 강력하지만, 휴대할 수 없는 것이 분명합니다. 두 가지 유형을 모두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파일이 올바른 기계에 있는지 그리고 두 장치 간에 소프트웨어가 호환되는지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두 대 사는 것이 예산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과 노트북 중 어떤 것이 필요한지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당사의 가이드를 읽어보십시오.

스토리지 드라이브

스토리지 드라이브는 전통적인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시스템에서 다른 유형의 드라이브를 여러 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HDD와 SSD의 차이점에 대해 좀 더 알아보십시오. SSD는 파일을 여는 속도가 더 빠른데, 대형 파일을 주기적으로 여는 경우에는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을 구입할 계획인 경우에는 외장 드라이브를 추가로 구입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완료된 프로젝트의 파일은 외장 드라이브에 저장하면 안전하게 보존함과 동시에 현재 파일에 필요한 노트북 드라이브의 여유 공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작업용 드라이브로는 최소한 512GB SSD 또는 750GB HDD가 좋습니다. 이는 최소 사양이며 대형 파일을 여러 개 작업하는 경우에는 좀 더 큰 드라이브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드 드라이브의 경우에는 드라이브의 속도에도 유의하십시오. 속도는 분당 회전수(RPM)로 표현되며 사용자가 원하는 파일을 찾기 위해 드라이브가 얼마나 빠르게 회전하는지를 나타냅니다. 이 속도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최소한 7,200RPM 드라이브가 좋습니다. 

동영상 작업을 많이 해야 하고 데스크톱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RAID(Redundant Array of Independent Disks) 구성을 고려하십시오. 이는 여러 개의 드라이브를 하나의 드라이브처럼 작동하도록 구성하는 것입니다. 초대용량 파일 작업을 할 때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외장 하드 드라이브가 연결된 노트북

GPU 및 VRAM

그래픽 처리 장치(GPU)는 프로세서에 통합되거나 별도의 장치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기본 그래픽 디자인에는 전용 GPU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용 또는 통합 그래픽 카드에 대해 좀 더 알아보십시오.

선택한 GPU에 데스크톱과 워크스테이션 장치 중에 선택하는 옵션이 있다면, 좀 더 강력한 경향이 있는 워크스테이션 장치를 선택하십시오.

전용 그래픽 카드는 메모리를 가지고 있는데, 보통 비디오 랜덤 액세스 메모리 또는 VRAM이라고 부릅니다. 모든 유형의 메모리는 사용자가 현재 열어 놓은 파일을 단기적으로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VRAM 용량은 클수록 좋으며 복잡한 작업에는 최소 1GB가 필요합니다.

프로세서

프로세서 또는 중앙처리장치(CPU)는 다른 모든 컴퓨터 구성 요소에 명령을 지시합니다. 그래픽 디자인용으로는 중요한 두 가지 사양이 있는데, 코어 수와 프로세서의 속도입니다. 일반적인 최소 사양은 1GHz 속도의 쿼드 코어 프로세서입니다.   

메모리

메모리 또는 랜덤 액세스 메모리(RAM)는 그래픽 카드가 전용으로 사용하는 VRAM과 다릅니다. RAM은 프로세서가 현재 사용 중인 파일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러 개의 파일과 프로그램을 전환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바로 RAM 덕택입니다. RAM의 최소 용량은 16GB입니다. Adobe® Photoshop®을 사용할 계획인 경우에는 메모리를 더 추가하십시오. 권장 RAM 용량은 이 목록을 참조하십시오.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원래 구입한 것보다 많은 RAM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대부분의 컴퓨터에서는 메모리를 추가하거나 교체하여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Crucial 메모리(RAM)

주변 장치

마지막으로 살펴볼 구성 요소는 컴퓨터에 연결되는 주변 장치입니다. 고려 중인 컴퓨터에는 유무선 커넥터가 모두 있어야 합니다. 여러 가지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는 장비는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활용도가 더 높습니다. 이러한 연결성은 클라이언트 사무실로 출장을 가거나 어떤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지 항상 일지 못하는 경우에 특히 중요합니다. 가정용인 경우, 노트북용 모니터를 구입하는 것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물론, 데스크톱 컴퓨터용 모니터도 필요합니다. 외부 모니터로는 가능한 가장 높은 픽셀 밀도와 해상도를 지원하는 최소 20인치 모니터를 구입하십시오. 색 정확도에는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VA(수직정렬) 또는 IPS(평면 정렬 스위칭) 모니터는 색 정확도가 더 높습니다.

노트북의 경우, 정기적으로 옮길 수 있는 크기 중에서 가장 큰 스크린을 구입하십시오. 보통 그래픽 파일을 효과적으로 작업하는 데 필요한 모니터의 최소 크기는 15인치입니다.

이러한 최소 가이드라인을 이용하면 작업과 예산에 맞는 컴퓨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2018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Mac, Apple 및 iOS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Apple Inc.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입니다. Adobe 및 Photoshop은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Adobe Systems Incorporated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