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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ucial ® 스토리지 이그제큐티브 개요

Crucial 스토리지 이그제큐티브는 Crucial 고객에게 Crucial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문제의 진단을 위한 추가적인 보고 및 유틸리티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심각한 운영 체제 오작동에서의 복구 또는 단순히 드라이브 속성 보기 및 펌웨어 업데이트가 포함됩니다. 자세한 문서가 스토리지 이그제큐티브 유틸리티에 포함되어 있지만 이 문서에서는 일부 기능을 강조하고 다른 기능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시스템 요구 사항

  • Windows® 7 이상(64비트 버전만 지원)
  • 스토리지 이그제큐티브가 사용되는 드라이브에는 SATA 또는 PCIe® 연결이 필요합니다(USB 연결은 부분적인 기능만 허용할 수 있으며, 모든 스토리지 이그제큐티브 기능의 전체 지원은 직접 SATA 또는 PCIe 연결 필요).

스토리지·이그제큐티브는 Crucial M500, M550, MX 시리즈, BX 시리즈 SSD 및 P 시리즈 SSD와 호환되며 도구의 진단 기능은 Crucial의 X 시리즈 휴대용 SSD와 호환됩니다. 제한된 기능이 구형 Crucial 모델 또는 비 Crucial 스토리지에서 제공될 수 있지만 이를 Crucial에서 보장하거나 지원하지 않습니다.

시스템 정보

시스템 정보 화면은 메모리 및 스토리지 장치에 대한 요약 세부 정보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설치된 RAM에 대한 PC의 개요를 제공하고 가상 메모리도 보여줍니다(설치된 RAM의 용량과 페이지 파일 크기). 이 화면의 하단에서는 부품 및 일련번호, 설치된 펌웨어 그리고 여유 및 사용된 공간의 요약 정보를 비롯한 연결된 스토리지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또한, S.M.A.R.T. 보고 및 펌웨어 업데이트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버튼도 있습니다. 

화면의 왼쪽 열에서 관리 옵션을 선택하면, 드라이브를 선택하여 해당 드라이브의 장치 고유의 관리 옵션도 설정해야 합니다.

드라이브 세부 정보

개별 드라이브 세부 정보 화면은 NAND 쓰기 마모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총 쓰기 가능 용량뿐만 아니라 SSD가 사용하는 드라이버와 인터페이스에 대 정보 등 추가 드라이브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화면 왼쪽 상단의 드롭다운 메뉴는 시스템에 대한 디버그 데이터 가져오기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옵션은 오류 로그를 생성하며 Crucial 지원팀에서 시스템 오작동의 진단을 위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 로그는 스토리지·이그제큐티브가 설치된 디렉토리에 .zip 아카이브로 저장됩니다.

이 화면은 또한 Windows에서 수행할 수 있는 가능한 성능 최적화를 식별합니다. AHCI 모드 활성화 및 쓰기 캐시 버퍼 플러싱 설정 수정과 같은 제안은 모든 사용자에게 유익하지는 않고 일부 호스트 시스템에서는 이용할 수 없을 수 있지만, 성능이나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변경 사항 중 몇 가지는 일부 사용자가 스스로 조정하기에 다소 복잡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을 둘러싼 특정 지침 및 위험에 대해서는 운영 체제 지원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조정 사항이 특별히 침범적이거나 유용성이 제한적으로 보이면, 일반적으로 SSD의 고성능 스토리지 장치 사용에 필요하지 않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M.A.R.T.

이 화면은 드라이브의 성능에 대한 자체 보고 값을 요약해서 보여주며, 이러한 값은 스토리지 이그제큐티브 전체에서 보이는 드라이브의 전반적인 상태를 결정하는 데 종합적으로 사용됩니다. SMART 속성과 이를 해석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이 화면에서 설치된 SSD 펌웨어를 확인하고 Crucial.com에서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있으면, 이 화면을 통해 적용할 수 있지만, 라이브 펌웨어 업데이트 수행 확인란을 선택하지 않았다면, 업데이트 프로세스 중에 강제로 재부팅됩니다. 이 기능을 실행하기 전에 열려있는 프로그램이 없도록 하고, 열려있는 프로그램에 데이터를 저장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이브 업데이트를 위해 재부팅하도록 선택하고 동일한 모델의 여러 드라이브(예: 두 개의 MX200 드라이브)가 있는 경우, 이 프로세스가 컴퓨터에서 실행될 때 모든 드라이브를 업데이트합니다. 

이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하면 해당 업데이트 관련 릴리스 노트가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을 수동으로 선택하는 필드는 엔터프라이즈급 Micron 브랜드 SSD용으로 설계되었으며 Crucial 브랜드 드라이브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Crucial의 다운로드 가능한 .ISO 사용에 대한 문서는 스토리지 이그제큐티브 내에서 업데이트 할 수 없는 경우 적합한 드라이브에 대한 SSD 펌웨어 및 지원 페이지에서 제공됩니다.

공장 초기화

이 작업은 대상 드라이브에서 파티션을 포함한 모든 데이터를 제거합니다. 나중에 사용하려면 다시 초기화해야 하는 상태로 드라이브를 유지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펌웨어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시스템 재부팅을 강제로 완료하므로, 재부팅을 계속하기 전에 준비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비밀번호로 보호되고 TCG가 사용된 드라이브에서는 위에서 보여준 바와 같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며, 대신 PSID 되돌리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드라이브 포맷

포맷 작업은 NVMe 드라이브를 로우레벨 포맷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특별한 도구는 호스트가 대부분의 SSD 응용 프로그램에 불필요한 LBA 데이터 크기 및/또는 메타 데이터 크기를 변경하고자 할 때 사용됩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필요할 때 SSD를 재포맷하기 위해 운영 체제의 내장 도구를 쉽고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SID 되돌리기

이 기능은 드라이브 비밀번호로 TCG를 사용하여 하드웨어 암호화가 잠겨 있고,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원래 자격 증명으로는 더 이상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에 SSD를 원래 상태로 되돌립니다. 또한, 공장 초기화 작업과 유사하게 드라이브에서 모든 데이터를 제거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사용자가 드라이브 라벨에 인쇄된 32자리 PSID를 입력해야 합니다. 작업은 즉시 시작되고 몇 초 후에 PSID 되돌리기가 완료되고 모든 데이터가 SSD에서 제거되었다고 표시됩니다.

모멘텀 캐시

모멘텀 캐시는 쓰기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쓰기 명령을 Crucial SSD에 캐싱하여 4GB를 넘지 않는 한도에서 사용 가능한 시스템 메모리의 최대 25%까지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모멘텀 캐시를 사용하면 갑자기 전원이 끊어질 때 데이터 손실과 파일 손상이 발생할 위험이 다소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노트북에서는 모멘텀 캐시가 노트북의 배터리 잔량이 25% 이하로 떨어질 때 자동으로 비활성화됩니다. 데스크톱에는 이와 비슷한 기능이 없기 때문에 모멘텀 캐시 기능을 사용할 때는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UPS)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FlexCap

FlexCap은 Crucial 브랜드 SSD에서 지원되지 않으며, Micron®의 특정 제품에서만 지원됩니다. 이 기능은 아래에 설명된 오버 프로비져닝과 유사합니다.

오버 프로비져닝

오버 프로비져닝(OP)은 컨트롤러용 추가 공간을 SSD에 할당할 수 있는 스토리지 이그제큐티브의 기능입니다. 컨트롤러에 추가 공간을 할당하는 것은 마모 라벨링 및 가비지 수집과 같은 기능이 훨씬 더 원활하게 실행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과부하에서도 SSD가 느려질 가능성이 더 줄어든다는 것을 의합니다. 테스트에서 OP 용량이 전체 SSD 공간의 5-10%일 때도 거의 효과가 있었지만, 장치의 사용 가능한 스토리지를 최대한 활용하려는 사용자는 이 기능에 추가 공간을 할당하여 추가적인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장치 자체 테스트

장치 자체 테스트는 SSD에서 간단한 합격/불합격 테스트를 실행합니다. 이 기능은 일부 Crucial SSD 모델에서는 지원되지 않고 오작동의 특성에 대한 완전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도 않기 때문에, SMART 데이터를 자주 검토하는 것이 비정상적인 SSD 성능에 대해 더 정확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단, 한눈에 보이는 요약 내용으로는 충분합니다.

Crucial 스토리지 이그제큐티브는 여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 이그제큐티브에 대한 FAQ는 여기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SSD와 스토리지 이그제큐티브 사용과 관련된 지원이 필요하거나 Crucial에 문의할 내용이 있는 경우, 오른쪽 상단의 지원 부서 문의 링크에서 Crucial에 연락하는 여러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지원 옵션을 보려면 이 페이지를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네임스페이스 관리

네임스페이스 관리는 Micron 엔터프라이즈 SSD용으로 설계된 기능이며 Crucial 제품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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