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소음이 많이 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제트기가 이륙하는 것 같은 소리가 나더라도 소음을 줄일 방법은 있습니다.

단, 노트북의 소음이 심한 경우에는 노트북의 해결책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제조업체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음 진단

컴퓨터 내에서 과도한 소음을 내는 가장 큰 두 가지 원인은 팬과 하드 디스크입니다. 팬은 프로세서, 마더보드 및 그래픽 카드에서 나오는 열을 컴퓨터 밖으로 내보내는 데 사용됩니다. 팬이 헐겁거나 너무 작거나 또는 파워가 부족한 경우,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드 디스크도 플래터가 회전하고 헤드가 데이터를 검색하면서 소음이 발생합니다. 소음이 크면 보통 매우 좋지 않은 증상이며 즉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또한 구성 요소의 연결 부분이 헐거워져 컴퓨터 프레임과 닿은 부분에서 진동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소음이 발생합니다. 컴퓨터를 잘못된 위치에 놓으면, 컴퓨터 내부에서 발생하는 소음이 증폭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오래되면 먼지, 애완동물 털 그리고 보푸라기가 쌓여 팬이 효율적으로 작동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부품도 헐거워지거나 마모되어 진동과 소음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위의 고양이

 

특별히 강력한 컴퓨터는 케이스 내부에 더 많은 팬이 있으며 그래픽 카드와 같은 구성 요소도 자체 팬을 가지고 있습니다. 팬이 많다는 것은 소음도 많이 난다는 것을 의미하며, 특히 팬이 오래될수록 더 많은 소음이 납니다.

컴퓨터 소음을 줄이는 방법

컴퓨터 소음을 줄이는 방법에는 소음을 내는 부품에 따라 3단계가 있습니다.

1단계

컴퓨터 바닥에 고무 받침대가 있고 평평한 표면에 놓여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고무 받침대가 없는 경우에는 다른 걸로 대신 받치거나 컴퓨터를 카펫이나 다른 부드러운 표면 위에 놓으면 됩니다. 장소가 따뜻하거나 컴퓨터가 과열하는 경우에는 컴퓨터를 냉각하고 소리와 진동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냉각 패드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음 10가지 팁으로 컴퓨터를 냉각시키는 방법에 대해 좀 더 알아보십시오.

가끔 컴퓨터를 책상 아래나 좀 더 밀폐된 위치로 옮기면 소음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팬이 더 오래 잘 작동하도록 컴퓨터 주위에 방음제를 늘리고 싶지 않은 경우, 이 방법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팬이 소음원인 경우에는 이 방법이 문제를 악화시키게 됩니다. 컴퓨터를 옮길 때는 냉각을 위해 컴퓨터의 모든 측면에 최소 2인치의 여유 공간을 두십시오. 

2단계

쉬운 해결책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경우에는 좀 더 깊이 들어가야 합니다. 컴퓨터 전원을 끄고 내부에 있는 나사, 개스킷 및 그로밋과 같은 모든 부속품을 점검합니다. 헐거워진 나사가 있으면 조여줍니다. 마모되거나 사라진 개스킷과 그로밋은 교체합니다.

컴퓨터가 열려 있는 동안 부드러운 브러시와 압축 공기를 사용하여 컴퓨터에서 먼지를 제거합니다. 압축 공기를 팬에 강제로 분사하면, 팬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팬 주위로 조심해서 공기를 분사하십시오.

먼지가 쌓인 컴퓨터 팬

 

소음원이 하드 디스크인 경구에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하드 드라이브에서 가끔씩 딸깍거리는 소리가 난다면, 하드웨어가 거의 못 쓰게 되었다는 증상입니다. 따라서 드라이브가 고장 나서 복구할 수 없게 되기 전에 미리 데이터를 옮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SSD의 장점에 대해 더 알아보십시오.

3단계

위의 두 단계가 도움이 안 되었다면, 좀 더 심각하게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래된 팬은 새로운 대형 팬으로 교체하십시오. 단, 현재 사용하고 있는 팬의 물리적 크기와 주문하는 새로운 팬의 크기는 반드시 같아야 합니다. 그래야만 필요한 공간에 정확하게 맞게 됩니다. 가능하다면, 공기 유입량이 더 많고 소음 수준이 낮은 팬을 주문하십시오.

전원 공급 장치가 과열되고 있다면, 업그레이드한 구성 요소로 추가된 부하를 처리할 수 없다는 것이기 때문에 냉각 성능이 좋은 팬이 장착된 새 전원 공급 장치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컴퓨터에 방음제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방음제를 추가하면 더 많은 열이 갇혀서 팬이 더 많이 작동하게 되므로 이 방법은 주의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2017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다른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