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먼지 청소 방법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작동하면서 잡음이 많이 나는 경우 먼지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시스템 내부의 환기팬은 내부 부품에 시원한 공기를 제공하면서 먼지도 빨아들입니다. 이 먼지가 컴퓨터 부품에 쌓이면 열기가 빠져나가지 못하게 됩니다. 그대로 두면 컴퓨터가 과열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지만 PC를 정기적으로 청소하면 과열로 인한 시스템 손상을 확실히 줄일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실행 속도가 느려지는 다른 이유는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가장 좋은 컴퓨터 청소 방법

컴퓨터는 사용 환경에 따라 6~12주마다 청소해야 합니다.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인근에 공사 현장이 있는 경우에는 먼지가 더 많이 쌓일 수 있습니다.

압축공기 캔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청소하십시오. 압축공기 캔은 사용하기 쉬우면 대부분의 컴퓨터 및 사무용품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진공청소기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진공청소기는 정전기를 발생시켜 컴퓨터 부품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흡입력이 너무 강해 팬을 너무 빠르게 회전시켜 팬을 손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깃털 먼지떨이나 해진 천은 사용하지 마십시오. 부품을 문지르면 부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먼지가 잔뜩 낀 지저분한 컴퓨터 팬

컴퓨터 청소 방법

컴퓨터 케이스 여는 방법은 사용자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노트북의 경우 전원을 끄고 플러그를 제거한 다음, 압축공기 캔을 통풍구에 비스듬히 향하게 하고 사용합니다.

  1. 전원을 끈 다음 컴퓨터의 플러그를 제거합니다. 케이스를 열고 먼지가 많은지 확인한 다음, 일단 뭉친 먼지를 손으로 제거합니다.
  2. 압축공기 캔의 지시 사항에 따르고 분사 시 캔을 똑바로 드십시오.
  3. 전면 환기구, 팬, CPU 냉각기, 그래픽 카드 냉각장치, 방열판, 전원 공급장치, 후면 환기구, 숨겨진/은폐된 공간과 기타 먼지가 쌓인 장소에 분사하십시오.
  4. 먼지가 다 없어질 때까지 계속 분사하십시오.
  5. 케이스를 닫고 재부팅하십시오. 다시 부팅하면 팬의 반응 양상이 달라져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더 빠르게 회전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내부 부품의 열이 식게 됩니다. 컴퓨터 내부 부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컴퓨터 청소는 다소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나온 먼지를 또 진공청소기로 청소해야 하니까요. 하지만 청소를 하면 컴퓨터 성능이 좋아지고 부품의 수명도 길어집니다.


©2018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다른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