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시스템에서 저장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

디스크가 가득 찼다는 메시지가 표시되거나 새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데 문제가 있다면 Mac에 추가 공간을 확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공간을 사용하고 있나요?

저장 공간 드라이브의 여유 공간은 유한합니다. 일부 공간은 내부 프로세스가 차지하고, 다른 일부는 운영 체제가 차지하며, 나머지는 프로그램, 음악, 사진, 영화 및 사용자가 저장한 파일용으로 남겨집니다. 스토리지 공간은 보통 기가바이트(GB)로 측정됩니다.

스토리지 드라이브에 얼마나 많은 여유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다음 지침을 따르십시오.

  1. Apple® 메뉴 클릭

    2. 이 Mac에 관하여를 선택한 다음 저장 공간 선택

저장 공간 화면

 

디스크에 남은 여유 공간과 함께 디스크의 총 크기가 나열됩니다. 메모리 모듈과 파일을 교환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시스템에 제공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20%의 여유 공간을 권장합니다.

여유 공간 확보하는 방법

스토리지 디스크에 여유 공간을 확보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데스크톱 정리하기

데스크톱을 확인하여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앱과 파일의 단축키를 제거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하여 스토리지 디스크에서 앱을 영구 제거하십시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사용하려면, Apple 아이콘을 클릭하고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고 삭제할 수 있는 App Store를 선택하십시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탐색하기

다운로드 폴더를 확인합니다. 원하는 파일이 스토리지 디스크의 적절한 위치에 저장되었는지 확인한 다음 다운로드 폴더의 사본을 삭제하십시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화면

 

스토리지 디스크를 탐색하여 더 이상 원하지 않는 파일, 프로그램, 게임 및 음악을 삭제하십시오. 또한 저장하고는 싶지만 거의 사용하지 않는 항목들은 클라우드나 외장 스토리지 드라이브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 시청한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삭제하십시오. 다시 보고 싶은 경우에는 iTunes®를 이용하십시오.

중복 항목 제거하기

중복된 사진, 문서 및 음악을 제거하려면 아래 지침을 따르십시오.

  1. 기본 메뉴에서 파일 선택
  2. 새로운 스마트 폴더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있는 ‘+’ 기호를 클릭한 다음 기타 아래에 있는 파일 확장자와 같은 검색어를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거의 가장 최신 버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화면

Mac에서 OS X® Sierra를 사용하는 경우, 일부 항목을 자동으로 iCloud로 이동하도록 항목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Apple 메뉴, 이 Mac에 관하여, 관리 그리고 스토리지 도구를 차례로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iCloud에 저장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은 스토리지 드라이브의 항목을 사용자의 Apple 계정 클라우드로 이동시킵니다.

자동 도구 사용하기

이 영역에는 스토리지 디스크의 공간을 자동으로 확보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다른 옵션도 있습니다.

  • 저장 공간 최적화 - 이 옵션을 선택하면 iTunes에서 구매하고 다운로드한 동영상 및 TV 프로그램이 삭제됩니다. 삭제된 항목은 다시 다운로드하여 볼 수 있습니다.
  • 자동으로 휴지통 비우기 - 이 옵션을 선택하면 휴지통에서 30일이 지난 항목을 영구 삭제합니다.
  • 필요 없는 항목 버리기 - 이 옵션을 선택하면 사용자가 클라우드나 외장 드라이브와 같은 다른 스토리지 옵션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 파일을 상세히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절차를 완료한 후에도 여전히 여유 공간이 필요한 경우에는 스토리지 디스크를 더 용량이 큰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당사의 다양한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찾아보십시오.

마지막 정리

브라우저의 캐시 파일까지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Safari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 절차를 따르십시오.

  1. Safari를 열고 환경설정 선택
  2. 고급을 선택한 다음 개발자용 메뉴 보기 선택
  3. 개발자용 메뉴 선택을 클릭한 다음 캐시 비우기 클릭
환경설정 화면

 

휴지통으로 삭제한 항목들은 그대로 유지되어 휴지통을 비울 때까지 저장 공간을 차지합니다. 휴지통 아이콘을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휴지통 비우기를 선택하십시오. iPhoto®, iMovie® 및 Mail과 같은 일부 응용 프로그램에는 자체 휴지통이 있으므로 각 프로그램으로 이동해 휴지통 비우기를 선택하여 모두 비우십시오.

휴지통 비우기 화면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으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거나 시스템을 종료하여 메모리를 지우십시오.

이제 Mac에 여유 공간이 확보되었습니다! 


©2017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Mac, Apple, iTunes, OS X, iPhoto 및 iMovie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 등록된 Apple Inc.의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