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 SSD를 부팅 드라이브로 사용하는 방법

만약 Crucial X8 또는 Crucial X6 휴대용 SSD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고려한다면, “외장 SSD를 부팅 드라이브로 사용할 수 있을까?”라고 궁금해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PC나 Mac 컴퓨터에 연결된 외장 SSD에서 부팅할 수 있습니다.

모델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특히 Mac은 업그레이드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구형 iMac 또는 Mac Mini 시스템에는 SSD보다 속도가 훨씬 느린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또는 저용량 SSD가 장착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Crucial X8 및 X6을 비롯한 외장 SSD는 내부 부품을 교체하지 않고도 속도를 높이고 용량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휴대용 SSD는 USB 케이블을 통해 연결할 수 있으며, 정말 간편합니다.

외장 SSD를 설치하는 방법을 배우고 나면, Crucial 휴대용 SSD를 부팅 드라이브로 사용하며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않고도 간단하면서 안정적인 방식으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 Crucial에서는 일부 파일을 실수로 삭제하거나 드라이브를 잘못 선택하는 경우에 대비해 Crucial X8 또는 X6를 부팅 드라이브로 설정하기 전에 해당 파일을 보조 위치에 백업하도록 권장합니다.

X8 또는 X6 외장 SSD를 Mac 컴퓨터의 부팅 드라이브로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내장 드라이브 삭제

내장 드라이브를 삭제하고 MacOS를 Crucial 휴대용 SSD에 저장하려면, Apple.com에 방문하여 ‘macOS 복구에서 macOS를 다시 설치하는 방법’을 참조합니다.

2단계: 디스크 유틸리티 열기

macOS 복구를 여는 방법을 따른 다음 ‘디스크 유틸리티’를 엽니다.

3단계: 기존 데이터 지우기

좌측 열의 스토리지 디스크 목록에서 ‘Crucial X8’ 또는 ‘Crucial X6’를 선택합니다.

4단계: 기존 데이터 지우기

‘지우기’를 선택하여 드라이브에 있는 기존 데이터를 모두 제거합니다.

5단계: SSD 이름 지정하기

새 볼륨 이름을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macOs X8’ 또는 ‘macOS X6’로 이름을 지정합니다. 디스크 형식에 따라 APFS 또는 X 확장(저널링)을 선택합니다. 설계는 GUID 파티션 맵으로 둡니다.

6단계: 디스크 유틸리티 종료하기

디스크 유틸리티를 종료한 다음 ‘macOS 다시 설치’를 선택합니다.

7단계: macOS 다시 설치하기

macOS 설치 프로그램 메시지에 따라 새 운영 체제를 설치할 위치로 ‘macOS X8’ 또는 ‘macOS X6’ 볼륨을 선택합니다.

Crucial SSD 관련 자료

Crucial.com에서 SSD의 작동 방식 및 SSD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 인기 자료가 몇 가지 있습니다.

©2019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Mac, OS X와 Apple은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 등록된 Apple, Inc의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