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를 위한 능동형 가비지 수집이란?

TRIM 기능과 더불어 능동형 가비지 수집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새로운 데이터에 대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정보를 변경하고 삭제할 때 SSD는 드라이브에서 잘못된 정보가 삭제되었는지, 새 정보를 쓸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한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능동형 가비지 수집 작동 방식

SSD의 구성 요소인 플래시 메모리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처럼 기존 데이터를 덮어쓸 수 없습니다. 대신,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는 현재 유효하지 않은 데이터를 지우게 됩니다. 여기서 문제는 더 작은 단위인 페이지를 쓰기 전에 더 큰 메모리 단위인 블록을 먼저 지워야 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면, 비어 있는 블록에 데이터가 포함된 4개의 페이지가 있고 3개 페이지 분량의 데이터가 삭제된 경우, 나머지 데이터의 페이지를 새 블록에 기록해야 이전 블록의 4개 페이지를 모두 삭제할 수 있게 되어 나중에 다시 쓸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에서 잘못된 정보를 삭제할 수 있도록 유효한 정보를 이동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 대신 새 페이지에 새 정보를 계속 기록하면, 결국 데이터로 채워지고 일부 정보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능동형 가비지 수집은 디스크를 검색하여 각 페이지의 유효한 데이터를 다른 블록의 페이지로 이동함으로써 잘못된 데이터가 있는 블록을 차단합니다. 이러한 과정은 TRIM을 통해 확인되고 정리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TRIM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가비지 데이터 수집과 TRIM 기능에는 웨어 레벨링이라는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이 알고리즘은 각 셀이 다른 모든 셀과 거의 동일한 횟수만큼 기록되고 삭제되도록 해줍니다. 따라서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의 수명이 연장됩니다.

Crucial SSD 제품군

능동형 가비지 수집 지원

가비지 데이터 수집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제조업체가 생성한 독점 능동형 가비지 수집 기능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수행됩니다. 가비지 데이터 수집은 드라이브의 성능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모든 드라이브에 적용합니다.

Micron은 모든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실리콘으로 제작하며 가비지 데이터 수집은 드라이브의 핵심 기능입니다. 제조업체 SSD의 프로세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결론

능동형 가비지 수집은 SSD의 원활한 작동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데이터 조각을 이동하며 새 정보를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작성하고 잘못된 정보의 삭제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2019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다른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수:

죄송하지만 결과를 찾을 수 없습니다